볼살 빼는 운동 간단해도 효과있어요

반응형

보름달처럼 동그랗고 호빵처럼 통통한 내 얼굴을 볼살빼는운동으로 갸름하게 만들어 보아요. 볼에 살집이 있으면 친근하고 편안한 인상을 주지만 반대로 얼굴이 커보이고 쉽게 늘어져서 팔자주름이 두드러져 보이는데요. 나이들면 볼살이 자연스럽게 빠질거라고 생각했는데.. 여전히 몸무게가 조금만 늘어도 볼에 살이 붙는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려보이니까 굳이 볼살 빼는 운동을 할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30대 부터는 피부노화가 빨라지면서 탱탱할 것만 같았던 얼굴살도 쳐지게 된답니다.

 

 

왜이렇게 볼살이 많은걸까 원인을 알아야 해소할 수 있겠죠. 전신비만일 경우 얼굴에 지방이 붙으면서 동글동글해지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과 지방분해를 촉진시켜주는 생강, 마늘, 후추, 고추를 챙기고 운동을 통해 지방을 연소시켜야 해요. 다이어트를 성공하면 자연스럽게 볼살을 실종시킬 수 있답니다.

 

 

단순한 지방이 아니라 얼굴 근육 처짐이 원인이 될 수도 있는데요. 얼굴 근육이 처지면 주름이 생기는 것은 물론 지방이 뺨에 쌓이기 쉽기 때문에 얼굴 근육을 단련시키는 것도 필요해요. 업무상 계속 아래를 봐야할 경우 얼굴 근육과 피부가 처지기 쉬우니 마사지나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부종으로 인해 살찐듯한 인상을 주는 경우가 있어요. 붓기의 원인으로는 짜게 먹는 습관, 과음, 운동 부족 등이 있는데요. 평소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이뇨 작용을 하는 칼륨이 포함된 바나나, 아보카도, 오이와 식이섬유가 든 버섯류와 해조류 등을 섭취하세요. 신장의 기능을 강하게 하는 콩, 검은깨도 효과적입니다.

 

 

수면부족이나 피로또한 얼굴을 붓게 하니 따뜻한 수건을 목덜미에 올려서 피로를 풀어주시고 매일 아침에 얼굴마사지를 습관화 하는 것도 효과적이에요.

 

이를 꽉 다물거나 딱딱한 음식을 자주 먹는 습관으로 인해 얼굴 근육이 굳어버려서 커지는 경우도 있어요. 경직된 근육을 불기 위해서는 볼살 빼는 운동으로 알려진 표정 근육 훈련과 페이스 마사지를 해야 한답니다. 그 밖에 새우등 같은 안 좋은 자세,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이 다이어트를 해도 얼굴이 커보이게 하는 원인이 되니 주의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얼굴 운동으로는 '아에이오우'가 이는데요. 한글자씩 입과 뺨의 근육이 자극되는 것을 의식하면서 반복해주세요. 10회정도 반복하시면 근육이 풀리고 붓기 해소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좀더 업그레이드된 방법으로 얼굴을 약간 위로 향하게 한 후에 아에이오우를 하는 건데요. 그냥했을 때 보다 좀더 근육이 많이 움직여지고 목주름을 예방하는 효과도 볼 수 있어요. 지루하니까 소리를 내면서 따라해보세요.

 

 

볼을 풍선처럼 부풀리는 것도 효과적이에요. 힘껏 부풀린 다음에 5초 동안 정지, 그리고 천천히 내쉬면 되는데요. 이 방법은 뺨의 근육을 단련시켜 준답니다. 역시 10회 정도가 적당해요. 그리고 광대뼈 아래에 노폐물이 쌓이기 쉽고 이로 인해 붓게 되니 아침 저녁으로 스킨케어하실 때 콧방울 옆에서 광대방향으로 마사지를 해주세요. 볼살 빼는 운동은 꾸준히해야 효과가 있고 주름 예방에도 도움이 되니 아침 저녁으로 틈틈이 따라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