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 다이어트 효과 알아보기

반응형

호두 다이어트 효과 알아보기

 

견과류는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는 뇌 건강에 도움을 주어 치매예방은 물론 기억력 에도 좋답니다. 이 외에도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어요.

 

 

호두 효능 다양해요

 

호두에는 리놀산, 리놀렌산 등 양질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혈액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해 준답니다.

 

 

호두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호두에 함유된 α 리놀렌산이라는 기름이 나쁜 콜레스테롤 치를 낮추기 때문에 체중 증가를 억제 할 수 있답니다. 또한 호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고 당 대사를 좋게해요. 비타민 B1은 피로 회복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 컨디션을 조절해 준답니다.

 

 

호두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다면 호두와 함께 따뜻한 두유를 섭취하세요. 또 간이 되지 않은 호두를 먹어야 하며 적당양 한 줌 (5~7개) 이에요. 간식이 먹고 싶을 때 대신 호두를 챙겨 먹기!

 

 

호두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도 과식하면 오히려 칼로리를 과잉 섭취하게 되니 7개 정도를 드시는 것이 좋아요.

 

 

피부미용에 좋아요. 호두에는 필수 지방산과 항산화 성분, 비타민, 섬유질, 인,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서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어요.

 

 

변비를 해소에 좋아요. 호두와 같은 견과류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변을 무르게해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또한 수면 호르몬이라고 하는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어서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이에요.

 

피곤하고 기억력이 저하되기 쉬운 오후 시간에 건강한 간식, 호두 한 줌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