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증후군 자가진단 방법은

반응형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가지고 있는 질환으로는 만성피로증후군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 만성피로 증후군은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데다 효과적인 치료법도 없다고 해요. 혹시 쉬어도 쉬어도 피곤하다면 만성피로증후군 자가진단을 통해 알아보고 예방 및 치료할 수 있었으면 해요.

 

 

만성피로증후군이 뭘까? 피로라는 것이 주관적인 증상이라서 간단히 설명하기는 어려운데요. 다만 지속되는 기간에 따라 1개월 이상 지속되면 지속성 피로라고 하고 원인 없이 6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피로라고 해요.

 

 

보통 일이 고되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수면이 부족하면 신체리듬이 깨지고 피로해지는데요. 이런 피로 증상은 충분한 휴식을 하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된답니다. 하지만 만성피로는 휴식을 해도 회복되지 않고 근육 통증이나 두통, 무기력증 등의 증상도 동반되어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줄 수 있어요ㅠㅠ

 

 

왜 만성피로증후군에 시달리게 되는 걸까요? 뚜렷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질병보다는 과로와 스트레스가 원인이 된다고 해요. 간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생겨도 만성피로가 나타납니다.

 

 

하루가 아니라 몇 개월이나 나른하고 의욕 없다면 일상생활에 큰 문제가 생길 것 같은데요. 여기에 두통, 근육통, 관절통, 소화장애, 어지럼증, 안통, 우울증 등 여러 증상이 동반되기 때문에 피로는 더 심해지게 돼요..

 

 

만성피로증후군 자가진단을 해보고 해당된다면 극복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해요. 1. 기억력이나 집중력이 떨어졌어요. 2. 목구멍에 통증이 있어요. 3. 근육통과 관절통이 있어요. 4. 평소와 전혀 다른 두통이 있어요. 5. 충분히 수면을 해도 풀리지가 않아요 6. 하루 종일 피로해요. 7. 뒷목이 뻣뻣하고 짜증만 나요.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도 특별한 원인이 없고 피로가 6개월 이상 지속되고 반복된다면 만성피로증후군 증상을 의심할 수 있어요. 만성피로증후군 자가진단결과 증상이 의심되면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은데요.

 

 

일단 중요한건 스트레스로부터 해방 되고, 간이나 갑상선 질환이 있다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만성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6~8시간의 적정 수면을 취하세요.

 

 

매일 똑같은 일상은 삶을 지루하게 하고 우울하게 할 수 있으니 나만의 색다른 취미생활을 만드는 것도 좋아요. 술, 담배, 카페인 등은 멀리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도 만성피로 극복에 도움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