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지는 머리카락에좋은 음식 없을까

반응형

점점 허전해지는 정수리를 보고 있으면 한숨부터 나오는데요. 탈모는 남의 이야기로만 생각했는데 언제부턴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정수리가 훤해졌더라구요 ㅠㅠ 생활속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탈모 예방법으로 머리카락에좋은 음식이 도움된다니 더 늦기 전에 규칙적이고 영양이 풍부한 식사를 해야 겠어요.

 

 

식사 때마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하나 정도는 챙겨요!! 일단 머리에 어떤 영양소들이 필요한지 알아보면요.. 단백질은 머리카락을 만들어주고, 아연은 탈모를 예방해줘요. 비타민의 경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준답니다. 음식으로 신체 리듬이나 호르몬 불균형을 맞추면 두피와 머리카락에도 도움이 된다니 꾸준히 챙기자구요 ^^

 

 

바다에서 나는 우유라는 굴에는 단백질, 구리, 아연 등이 풍부한데요. 단백질의 경우 머리카락의 주성분으로 쓰이고 아연,구리 성분은 탈모를 억제해 준답니다. 굴은 비듬이 많은 분들에게도 효과적이에요.

 

 

등푸른 생선은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요. 생선에는 단백질이랑 오메가3이 풍부한데 이 오메가3이 두피의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해준답니다. 생선 일주일에 두번은 섭취하는 것이 좋다는 말처럼 탈모는 물론 다른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꾸준히 챙기는게 좋아요.

 

 

대표적인 블랙푸드인 검은콩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고 비타민B, 단백질이 풍부해서 허전해지는 머리카락을 예방하는데 좋은 식품이에요. 비타민B군의 일종인 비오틴의 경우 부족하면 탈모와 피부염이 나타나서 음식으로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귀족 채소라고도 하는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데요. 뿐만아니라 활성산소와 발암물질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돼요. 요즘은 우리나라에서도 어렵지 않게 구입할 수 있답니다.

 

 

몽골에서는 애기쐐기풀을 이용해서 머리를 감는다고 하는데요. 항균 효과가 있어서 두피에 생긴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비타민이나 철분, 미네랄 등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해요.

 

 

매일 챙기면 좋은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비타민B1,E도 함유되어 있어요. 따라서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고 모발에 영양이 고루 갈 수 있게 해준답니다~  머리카락때문에 고민된다면 하루 한 줌 견과류 챙기기 꼭 기억하세요^^

 

 

달걀에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각종 영양소도 풍부한 완전식품이에요. 노른자의 콜레스테롤이 걱정된다는 분들도 있지만 하루에 1개 정도는 콜레스테롤 걱정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규칙적으로 머리카락에좋은 음식을 챙기면 좀더 영양 흡수율이 높아지고, 수분까지 함께 자주 보충한다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머리카락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