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 음식으로 활기차게!

반응형

직장이나 사회생활을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를 제대로 해소하지 못하면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ㅠㅠ 스트레스가 쌓일 경우 활성산소가 많아지고 면역력이 떨어져 질병에 쉽게 노출된답니다.. 때문에 평소 스트레스 해소 음식을 챙기고 휴식을 취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해요!

 

 

대부분 스트레스가 쌓이면 매운 음식을 찾는데 실제로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고추의 매운맛 성분인 캡사이신이 행복호르몬 즉 엔도르핀의 분비를 촉진시켜준답니다. 하지만 위가 약하거나 위염이 있는 분은 삼가하는 것이 좋아요. 너무 매운 음식을 먹으면 다음날.. 화장실 가기가 괴롭고 다시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으니 적당히 드세요~

 

 

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달콤한 식품을 챙기는 편인데요. 건강하면서도 달달한 음식으로는 대추가 있어요. 대추는 생각보다 단 맛이 강하고 신경을 진정시키는 효과와 혈압 상승을 조절하는 효과도 있어요. 대추차를 챙기거나 건대추를 꼭꼭 씹어 먹는 것도 좋아요.

 

 

살찔 걱정을 안해도 되는 스트레스 해소 음식으로는 과일과 채소가 있는데요. 바나나의 경우 행복과 안정감을 담당하는 세로토닌의 생성을 촉진시켜 신경을 안정시켜 준답니다.

 

 

채소로는 당근, 상추 등이 효과가 있어요. 화가나거나 짜증이나면 질기고 딱딱한 음식을 찾게되는데 당근은 아삭아삭 해서 씹는 즐거움도 있고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영양소도 들어있어요. 막대모양으로 썰어서 먹다보면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도 풀리고 피부 미용, 눈 건강에도 좋아요.

 

 

건강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견과류도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에요. 견과류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 마그네슘이 코르티솔 호르몬(스트레스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해 준답니다. 게다가 견과류엔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해서 혈압, 피부 미용, 심장병 예방, 변비에도 좋아요.

 

 

아직은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자주 찾는 아보카도와 아스파라거스 등도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아보카도의 풍부한 비타민B, 아스파라거스의 엽산이 우울증을 완화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키셔 준답니다.

 

 

우유도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데요. 특히 우울하고 짜증나서 잠이 오지 않을 때 신경안정 및 근육 완화에 도움을 주어 잠이 잘 오게 한답니다. 스트레스 받아서 잠이 오지 않는다면 따뜻하게 우유를 데워 드셔보세요.

 

 

카카오가 많이 함유된 초콜릿! 카카오에는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성분이 들어 있고 나쁜 콜레스테롤도 감소시켜준답니다. 하지만 카카오함량이 낮은 초콜릿은 오히려 혈당의 균형을 깨뜨려 더 피로해 질 수 있으니 카카오함량 70% 정도의 초콜릿을 먹는 것이 좋아요.

 

이외에 스트레스 해소 음식으로 메이플 시럽, 요구르트, 시금치, 블루베리 등이 있으니 기분이 가라앉거나 힘들때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