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좋은음식 챙기세요

반응형

면역력이 약하면 각종 질병이나 감염에 노출되기 쉽지만 면역력이 강하면 세균, 바이러스에 노출되어도 영향을 적게 받고 쉽게 병을 이겨낼 수 있어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꾸준히 운동하고 충분히 휴식하는 것이 필요하며 평소 면역력에좋은음식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우리몸이 병원균과 싸울 수 있게 하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아요^^

 

 

마늘은 세계 10대 건강식품(타임지 선정) 중 하나로 대표적인 면역력 높이는 식품이에요. 알리신 성분이 혈액순환을 개선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항균, 항암, 소염 작용이 뛰어나답니다. 몸에 좋다고 해도 과도한 섭취는 위벽을 자극할 수 있으니 하루에 2~3쪽 정도가 적당해요.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성분이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를 예방해주고 감기에 걸린 사람이 먹으면 가래와 기침을 멎게 해준답니다. 생강은 항염증, 항암작용이 있기 때문에 생강꿀차로 만들어 꾸준히 섭취하면 좋아요.

 

 

면역력을 높이고 항암효과까지 있는 표고버섯은 가격이 저렴하고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특히 마른표고버섯에 비타민D가 풍부하기 때문에 생 표고버섯보다는 마른 표고버섯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홍삼이나 인삼에 든 사포닌 성분이 면역력을 높이고 에너지 대사를 활성화시켜 건강을 지켜주는데요. 피로회복이나 기억력 개선 등에게도 효과가 있어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많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자신의 체질이 맞는지 알고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콩은 면역력에좋은음식이에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필수로 콩에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콩에 든 아르기닌 성분은 체온을 높이고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양파에는 알리신, 퀘르세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데요. 알리신 성분은 살균과 항균 작용이 있으며 퀘르세틴 성분은 혈액순환을 돕고 활성산소와 유해 물질을 해독. 배출 시키는 효능이 있어요.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커큐민 성분은 항염증 작용, 면역력 개선, 알츠하이머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카레와 궁합이 좋은 김치 또한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과일 중에서는 토마토, 블루베리 등이 도움이 되는데요.토마토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칼륨, 엽산이 풍부하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리코펜이 면역력을 높여 준답니다. 블루베리는 10대 슈퍼푸드(타임지선정) 중 하나로 비타민은 물론, 칼륨,칼슘, 마그네슘,안토시아닌이 들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마늘이나 홍삼 외에 면역력에좋은음식으로는 시금치와 브로콜리, 견과류, 고추냉이 등이 있답니다. 꾸준한 운동과 함께 건강 밥상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하면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