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병뚜껑 안열릴때 따는법

반응형

손이 붉어질 정도로 힘을 주어도 병 뚜껑이 열리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도와줄 사람도 없고 병뚜껑 여는 전용 제품도 없는데.. 그냥 포기할까 라는 생각도 들어요. 앞으로는 아까운 내용물 버리지 마시구 다양한 유리 병뚜껑 안열릴때 따는법을 활용해보아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거나 막상 사용하려구하면 뚜껑이 굳어 있어서 열지 못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특히 잼을 담은 유리병의 경우 뚜껑이 설탕이랑 같이 굳어서 잘 열리지 않더라구요.

 

 

가장 익숙한 방법은 바로 고무장갑을 끼고 뚜껑을 여는 건데요. 고무장갑을 끼면 손이 미끄러지지 않고 힘이 뚜껑에 충분히 전달되서 고집센 뚜껑도 순순히 열린답니다. 이 때 병에도 고무줄을 감아놓으면 마찰이 더 강해지고 미끄럽지 않아요.

 

 

뚜껑을 따뜻하게 하는 방법도 있어요. 병 전체를 따뜻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병을 거꾸로 잡아서 뚜껑 부분만 1분 안으로 따뜻하게 하는 거에요.

 

 

금속 뚜껑이 냉장고 안에서 냉각되고 수축되었기 때문에 다시 뚜껑을 따뜻하게 해서 팽창시켜주는 방법으로 따뜻하게 하기 위해 뜨거운 수건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어요.

 

 

흐르는 물을 이용해 병뚜껑 안열릴때 따는법도 있는데요. 뚜껑과 병 사이를 흐르는 물로 10분 정도 적시면 된답니다. 한번 개봉해서 굳어진 경우 흐르는 물로 경계를 적시면 열리더라고요.

 

 

뚜껑 옆을 툭툭 두드리는 방법도 있어요. 공기에 빠져서 병뚜껑을 열수 있게 된답니다. 일자드라이버가 있다면 병과 뚜껑 사이에 조금 밀어넣어 공기를 넣어 열수도 있어요.

 

 

유리병을 뒤집어서 바닥을 강하게 두드려보세요. 바닥에 수건을 깔구 병을 뒤집어 올려놓고 손바닥으로 세게 두드릴 때 충격으로 공기가 들어가서 쉽게 열수 있어요.

 

 

다양한 유리 병뚜껑 안열릴때 따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병뚜껑을 열때는 면적이 좁은 뚜껑을 돌리기보다 병을 돌린다는 느낌으로~ 그리고 손목이 아닌 팔 전체로 돌려주세요. 그래도 안돼ㅠㅠ 포기하지 마세요. 병뚜껑에 못을 이용해 구멍을 내면 공기가 들어가 열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