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멜론 효능과 보관법

반응형

달콤한 멜론 효능과 보관법

 

예전보다 가격이 많이 내려갔지만 여전히 고가의 과일 멜론은 맛은 물론 영양이 풍부해 인기가 많은데요. 수분이 많고 당도가 높아 여름철 시원하게 먹기에 좋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멜론 제철은 7~10월로 제철이면 좀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달콤하고 시원한 멜론 효능은?

 

고혈압 예방, 콜레스테롤 감소, 피부 미용, 변비, 뇌졸중, 심근 경색 예방, 이뇨작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멜론에는 GABA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고혈압 계방에 도움이 됩니다.

 

아데노신이라는 성분이 혈액 응고를 억제하고 뇌졸중이나 동맥 경화를 예방합니다.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불필요한 염분을 배출해줍니다. 멜론 100g 당 칼륨 함유량은 320mg 으로 수박보다도 많습니다. 음식을 짜게 먹는 한국인의 식생활에 있어서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뇨를 촉진하여 부종 제거하고 신장 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멜론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많아 장내를 활성화시키고 변비를 개선,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A와 C 가 많아 면역력을 높여 환절기 체력 유지에 좋습니다.

 

항산화성분이 집중력을 강화시키고 권태감,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멜론 보관법

 

멜론은 냉장고에 바로 넣기 보다 상온에서 후숙한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먹기 4~5시간 전에 냉장 보관해서 시원하게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멜론은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에틸렌가스가 발생하기 때문에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하지 않도록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