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치매 증상 진단법은?

반응형

최근 건망증이 심해진 것 같다면 디지털 치매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 같은 디지털기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기억력이 감퇴한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해요. 디지털 치매 증상은 서둘러 예방해야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니 진단해보고 늦기 전에 예방해야 겠어요.

 

 

젊은사람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디지털 치매란? 스마트폰 등의 디지털기기에 의존 한 생활을 계속하면서 뇌가 퇴화되어 집중력과 기억력이 저하되는 것을 뜻해요.

 

 

설마 내가 디지털 치매? 지금 외우고 있는 전화번호가 몇 개나 되세요, 가사 전체를 외우는 노래가 몇 곡이나 되세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가족 외에는 기억하는 전화번호가 없고 있어도 가까운 친구의 전화 1~2개 정도에 불과하다고 해요.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걸까요. 뇌에 저장된 정보를 머리를 쓰는 노력 없이 바로 디지털기기를 이용해 알아내다 보면 상대적으로 기억력이 감퇴하게 된답니다. 머리는 써야 좋아지는데 손가락 하나로 해결하려고 하다보니 점점 뇌기능이 감퇴되는 것 같아요 ㅠㅠ

 

 

간단한 디지털 치매 진단법 1. 외우는 전화번호가 회사와 집 전화번호뿐이다. 2~3개 정도 밖에 못 외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전화번호를 외울 생각 자체를 안 하게되는 것 같아요. 부모,형제의 전화번호는 외우고 있어도 다른 전화번호는..

 

 

2. 어제 먹은 점심식사 메뉴가 생각나지 않는다. 설마 어제 먹은 점심이 기억나지 않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한번에 딱 떠오르지는 않더라구요. 3. 손글씨를 거의 쓰지 않고 메모 하는 습관이 사라졌다

 

 

4. 내비게이션에 의존해서 스스로 길을 찾지 못한다. 원래도 길을 찾는데 약한데 내비게이션이나 길찾기앱을 이용해서.. 전자기기의 도움을 받지 않는다면 길찾는데 많은 시간을 허비할 것 같아요 ㅠㅠ  5. 가사를 보지 않으면 애창곡도 끝까지 부를 수 없다.

 

 

생각보다 디지털 치매 증상에 많이 해당되는데요. 특히 점심메뉴가 한번에 떠오르지 않아서 당황스럽네요.. 디지털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 좀더 신경써야 겠어요.

 

 

디지털 치매 예방법은? 메모하는 습관을 갖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편리하지만 수첩을 함께 사용하면 의존도를 낮출 수 있어요. 집에서 만이라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디지털 치매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