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속 숙변제거방법 없을까

반응형

바쁘게 살다보면 운동 할 시간이 부족하고 식사 시간도 불규칙하게 되는데요. 이런 운동부족과 불규칙한 식습관은 변비로 이어지고 변비와 함께 숙변이 쌓이게 되더라구요. 숙변이 있을 경우 화장실을 가도 간 것 같지 않고 하루 종일 더부룩한 느낌이 들고... ㅠㅠ 장기간 제거되지 않으면 독소가 되어 피부나 다이어트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니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숙변제거방법을 통해 장청소 깨끗하게 해보면 어떨까요.

 

 

숙변이 뭘까요? 많이 알려진 숙변은 장 속에 오래 머물고 있는 변의 찌꺼기 라고 하는데요. 변비가 심할 경우 숙변 양이 많고 장에 오래 머물러 있기 때문에 몸 속에서 독소를 배출해 가스를 차게 만들고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해요.

 

 

평소 변비가 심한데.. 숙변이 쌓여있지는 않을까?

<방귀 냄새가 심하거나 안색이 나쁘고, 피부 트러블이 많을 경우>

<가스 때문에 배가 빵빵하고 변이 가늘고 설사가 잦을 경우> 숙변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바쁘다고 식사시간을 거르고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과일보단 육류위주의 식사를 하다보면 대변으로 배출되기 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화장실을 가도 시원하지 않고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이 든답니다.

 

숙변이 쌓이면 유해한 독소를 생성하고 혈액이나 몸 속으로 퍼져 피부 미용에도 안 좋은 영향을 주는 만큼 평소 숙변이 쌓이지 않도록 해야 겠어요.

 

 

어떻게 해야 제거할 수 있을까? 숙변제거방법은 일상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어요. 먼저 하루에 물을 2리터 이상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물을 마실 때는 한번에 많이 마시기 보다 조금씩 자주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한꺼번에 마시면 오히려 땀이나 소변으로 다 배출이 된답니다.

 

하루에 1리터도 안 마시는데 2리터라니.. 물 마시기가 힘들다는 분들도 있는데요.. 물 대신 탄산수를 마시는 것도 좋아요. 탄산이 위산 분비를 촉진해주고 대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단,  너무 많이 마시기 보단 적당히 마시구 무설탕의 물로 만든 탄산수를 마셔야 한답니다.

 

 

과일, 채소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세요. 과일은 껍질째 먹으면 더 효과적이에요.

 

아침에 일어나면 세수부터 하는데요. 그 전에 복부 마사지를 해주면 아침 화장실을 갈 수 있어요. 배꼽 양 옆으로 천추혈이라는 지압점이 있는데 5~10초 정도 누르면 변비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더 간단한 방법으로 복식호흡을 하는 것도 좋은데요. 배에 힘을 주며 복식호흡을 하면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해지고 뱃살 제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위 방법으로도 해결 되지 않을 때는 식사량을 줄이거나 관장을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집에서 할 수 있는 3일관장법의 경우 아침마다 물 1리터에 천일염 2스푼과 레몬을 넣어 마시는 것으로 단기간에 장청소를 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해요. 3일관장법을 실천할 경우 탈수를 막기 위해 과일주스를 수시로 복용해야 한답니다.

 

 

또다시 숙변이 쌓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평소 관리가 중요한데요. 물을 자주 마시고 아랫배는 따뜻하고, 육류나 패스트푸드 섭취를 줄이고 통곡물, 채소 중심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아요. 여기에 운동까지 규칙적으로 한다면 변비와 숙변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어요. 숙변제거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꾸준히 실천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