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이 심할때 완화방법은

반응형

머리 한쪽이니 양쪽에서 욱신욱신 통증이 느껴지는 편두통이 찾아오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운데요.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편두통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고 원인 또한 다양하답니다. 편두통이 심할때는 통증은 물론이고 울렁거리고 구토 증상이 나타나서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기 때문에 두통이 심한 분들이라면 완화방법과 예방법을 알아두면 어떨까요.

 

원인이 있는 두통은 일차성,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차성 두통이라고 하는데요. 일차성 두통의 경우 다시 긴장성, 편투동, 군발두통으로 나눠진답니다. 예를 들어 목뒤가 뻐근하고 무겁다면 긴장성두통, 머리가 울리고 통증과 울렁증이 느껴지면 편두통입니다.

 

 

지끈거리는 편두통은 왜 생기는건가요.. 제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피로할 때 나타나는데요.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이 힘들고 신경을 많이 쓸 때 편두통이 생긴다고 해요. 여성은 생기시기에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답니다.

 

 

원인이 되는 요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편두통이 자주 발생하는 분들이라면 원인 요인을 알아두고 피하는 것이 좋아요.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지나치게 밝은 빛, 불규칙한 수면과 수면 부족으로 인한 신체 리듬이 깨졌을 때, 심한 운동을 했을 때, 날씨와 계절의 변화, 뜨거운 목욕과 사우나, 알코올이나 특정 식품, 긴장 상태에서 해방이 되었을 경우 등 원인요인은 다양해요.

 

 

증상은 주로 한쪽 머리에서 나타나는데요. 전체 머리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요. 쿵쿵 머리가 울리고 마치 맥박이 뛰는 것처럼 욱신욱신 통증이 생기며 이런 증상은 몇 시간 이상 지속되는데요.

 

편두통이 찾아왔을 때는 빛이나 소리에 민감해져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을 정도랍니다. 편두통이심할때 움직이면 오히려 두통이 더 심해지고 멀미가 났을 때 처럼 속이 메슥거리고 구토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편안하게 휴식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완화방법이에요.

 

 

머리가 깨질 듯이 아픈 편두통이 찾아 왔을때의 대처방법은? 편두통이 발생하기 전에 피로하고 예민해지고 섬광 갖은 전조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 때 빨리 약을 먹고 휴식을 취하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대부분 가만히 누워 있는 것이 편두통이 심할때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빛이나 소리에 민감해지기 때문에 조용하고 어두운 방에서 휴식을 하는 것이 효과가 있어요. 좀더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 얼음 주머니를 올려 놓거나 지압을 해주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지압을 할 때는 통증이있는 부위를 꾹 눌러주면 되는데요. 관자놀이의 태양혈과 엄지와 검지손가락 사이 합곡혈은 머리를 맑게 해주고 두통을 환화시키는 지압점이에요. 특히 관자놀이 부분을 지압하면 효과적으로 머리 아플 때 머리띠를 두르는 경우도 있는데 실제 혈관을 압박하여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어요.

 

 

혈관이 확장된 상태라서 얼음 주머니를 이용하여 수축시키는 것도 방법인데요. 목 뒤를 차게하여 혈관을 수축시키면 두통이 감소된답니다. 편두통이 심할때는 음식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레드와인, 초콜릿, 치즈, 카페인 등이 편두통을 유발하는 음식이랍니다.

 

눈이 피로할 때도 편두통이 생길 수 있으니 눈이 건조해지지 않게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고 휴식을 하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병증세 진단해보아요  (0) 2015.06.13
눈이피로할때 푸는 방법  (0) 2015.06.11
백태없애는법 알아보아요  (0) 2015.06.10
내성발톱 치료 예방법은  (0) 2015.06.09
루프스 증상 치료 방법은  (0) 2015.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