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펜잉크안나올때 해결법은

반응형

아직 잉크가 남아있는 데 볼펜이 나오지 않았던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 있을 것 같은데요.  볼펜이 하나 밖에 없는데 갑자기 잉크가 나오지 않을 때처럼 당황스러운 일도 없는 것 같아요. 잉크가 남아도 나오지 않을 경우 버리는 분들이 많은데 어떻게 든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볼펜잉크안나올때 도움이 되는 몇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면 어떨까요.

 

 

잉크가 남았는데도 나오지 않는 건 왜 일까요? 새로 구입해서 사용한지 얼마지나지 않아 잉크가 안나오는 것처럼 황당한 일도 없는데요. 잉크가 안 나오는 이유가 생각보다 다양하답니다. 먼저 펜촉이 막히거나 손상되었을 때 잉크가 나오지 않을 수 있어요. 볼펜을 사용할 때 너무 힘을 주어 사용했거나 장기간 사용한 것이 원인이 된답니다.

 

 

볼펜속 잉크가 오래되었을 경우에도 딱딱하게 굳어 나오지 않게 되는데요. 잉크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은 3년 정도로 오래된 잉크는 새로 교환하는것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겉으로 보기에는 잉크가 남아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속을 열어보면 비어있는 경우가 있어요. 이때는 볼펜심을 거내서 한번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아요.

 

그럼 볼펜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아직 잉크가 남았는데 나오지 않는 볼펜이라면 아직까지 가능성이 있으니 바로 버리지 말고 아래 방법을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그 볼펜으로 글을 쓰면 예쁘게 잘써지는데.. 공부를 할 때 사용하면 암기가 잘 되는데.. 등 소중한 볼펜이라면 버리기 전에 한번 더 시도를 해보세요.

 

 

볼펜을 따뜻하게 하는 방법이 있어요. 볼펜잉크안나올때 볼펜을 따뜻하게 하면 펜촉이나 심 안에 굳어 있는 잉크를 녹일 수 있는데요. 볼펜을 분리해서 잠시 볼펜심을 잡고 있거나 따뜻한 곳에 두거나 드라이기를 이용해 잉크를 녹여주세요.

 

티슈 위에 사용해 보세요. 티슈는 종이보다는 표면이 거칠기 때문에 펜촉에 묻은 먼지나 잉크를 없앨 수 있어요. 펜촉에 낀 먼지가 원인일 경우 도움이 되는 방법이랍니다. 티슈를 3~4번 접은 다음 그 위를 볼펜으로 덧칠하듯이 긁으면 막힌 부분이 뚫리는 경우가 있어요.

 

 

볼펜을 위 아래로 흔드는 방법도 있어요. 잉크 속에 공기가 들어갔을 경우 도움되는 방법으로 공기를 쉽게 빼고 싶을 때는 고무줄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볼펜 중앙에 고무줄을 끼우고 테이프로 붙여 양쪽으로 잡아당기며 빠른 속도로 여러번 돌리면 된답니다.

 

 

볼펜에 공기가 들어가게 되는 원인으로는 펜을 사용하는 습관이 있는데요. 수평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달력이나 냉장고에 메모를 쓰는 것처럼 위로 향하게 해서 쓰면 공기가 들어가게 된답니다. 보관할 때도 펜촉은 아래로 향하게 또는 눕혀 놓아야 해요.

 

 

볼펜은 물론 유성펜과 수성펜을 다시 사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급하게 사용해야 하는데 유성펜이 말라서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리무버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뚜껑에 반정도로 리무버를 넣고 그대로 뚜껑을 닫아 10분 정도 놓아두면 된답니다.  펜촉이 리무버를 흡수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어요. 볼펜잉크안나올때 바로 버리지 말고 위 방법을 시도해 보면 어떨까요.

 

 

수성펜을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유성 매직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대신 리무버가 아닌 소독용 에탄올이나 무수알코올을 사용하면 돼요. 뚜껑에 소독용 에탄올을 반쯤 넣고 뚜껑을 닫았다가 10분 정도 지났을 때 다시 사용해보세요. 펜촉에 잉크를 대고 있거나 미지근한 물에 대고 있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