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 안빠질때 빼는방법은

반응형

손가락이 허전해 보여서 예쁜 반지를 장만하려고 이것 저것 구경하고 끼워보다 당황스런 일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반지가 빠지지 않아!! 다행히 억지로 잡아 당겨서 뺄 수 있었지만 만약 빠지지 않았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해요. 실제로 결혼반지나 착용한 반지가 빠지지 않아서 당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반지 안빠질때 당황하지 않기 위해서는 미리 해결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손이 잘 붓는 편이라서 착용 한 반지가 빠지지 않아 고생한 적이 있는데요. 반지가 빠지지 않으면 순간 긴장을 하게되고 힘이 들어가서 더 안빠지게 되더라구요.. 서랍에서 어릴적에 끼었던 반지를 새끼손가락에 끼웠다가 손가락이 퍼렇게 되는 일도 있었답니다.

 

 

늘 끼고 있던 반지 안빠질때는 당황하지 말고 다음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일단 그대로 반대 손가락으로 돌려 빼는 방법이 있는데요. 반지 뒷면을 관절쪽으로 밀면서 돌리다보면 빠지는 경우도 있어요. 이때 손에 힘이 들어가면 안 되는데요.

 

긴장을 해서 손에 힘을 주게 되면 근육이 굵어져서 더 빼기 어려워져요 힘을 쫙 뺀다음 반지를 살살 돌려서 빼주세요. 몇 번 반복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빠지더라고요. 그리고 후회를 하게 됩니다.왜그랬을까..

 

 

손가락이 부어서 반지가 빠지지 않는 경우라면 손가락의 붓기를 해소해야 하는데요. 심장보다 높은 위치로 손을 들어 올려 붓기를 제거해주세요. 부종이 제거되면서 반지가 빠질 수 있답니다.

 

결혼이나 약혼반지의 경우 붓기 때문에 안 빠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기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도 좋은데요. 손가락은 지방 적은 부분이지만 혈액순환이 안 되면 붓기 쉬우니 주먹을 쥐었다 폈다하는 동작을 반복하면 된답니다. 심장보다 손을 높이 올려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만능혈자리인 합곡혈을 지압해 보세요. 엄지랑 집게 손가락 사이에 움푹 들어간 곳을 3초동안 천천히 눌렀다가 떼고 눌렀다가 떼어주면 부종은 물론 눈 피로, 어깨 결림, 두통 등에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미지근한 물에 손을 담그면 냉증이 개선되고 혈액순환이 되면서 붓기가 빠진답니다.

 

 

그래도 안 빠진다면 비누를 이용하세요. 손을 적시고 비누나 세제를 가볍게 발라준 후 반지를 돌리거나 움직여보세요. 미끌미끌 반지가 쏙 빠지게 된답니다. 식용유, 올리브오일, 핸드 크림 등을 이용해서 손가락을 마사지 하듯 만지면서 돌리는 방법도 있어요.

 

 

실을 이용해서 반지를 빼는 방법도 있는데요. 반지 사이로 실을 통과킨 다음에 손가락 방향으로 나온 실로 반지 앞쪽 살을 돌돌 감아주세요. 손등 방향으로 나온 실을 반대방향으로 빙빙 풀면서 천천히 반지를 앞으로 이동시켜 빼는 방법이랍니다. 실을 감아서 손가락을 가늘게 할 수 있어서 반지를 빼는데 도움이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 손이 퍼렇게 되고 혈액순환이 안되서 저릴 수 있어요.

 

 

이런 저런 방법을 사용해도 빠지지 않아요. 다양한 시도를 했지만 반지 안빠질때는 반지를 자르는 방법밖에 없어요. 가까운 소방서에 전화해 반지를 절단하는 장비가 있는지 알아보고 자르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아까운 반지를 자르는 일을 막기 위해서는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최우선! 반지 사이즈롤 제대로 알고 작아진 반지는 착용하지 않는 겋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