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효능과 칼로리 알아보고 드세요

반응형

아몬드 효능과 칼로리 알아보고 드세요

 

다양한 종류의 견과류 중에서도 아몬드는 고소하고 맛이 좋아서 입이 심심할 때 하나 씩 집어 먹다보면 어느새 한 웅큼씩 먹게 되는데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열량은 낮지만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의 경우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으니 아몬드를 먹을 때는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좋답니다.

 

 

아몬드 칼로리는 100g 에 582㎉로 하루에 약 23알 정도 드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아몬드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비타민E가 풍부해요. 비타민E는 활성 산소에 의한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 노화 속도를 줄이고 암이나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올레인산이 풍부해요. 불포화지방산이 올레인산은 일반 기름과 달리 체내에서 산화되지 않으며 좋은 콜레스테롤을 유지하면서 나쁜 콜레스테롤만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네랄이 풍부해요. 아몬드에는 칼슘, 철, 인, 칼륨, 마그네슘, 아연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여성에 부족하기 쉬운 칼슘과 철분도 아몬드를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노화 원인 물질을 감소시키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해소시켜 주는데요. 아몬드의 식이섬유는 우엉의 2배, 고구마의 4배라고 합니다.

 

 

아몬드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하버드 대학 연구에 따르면 하루 섭취 칼로리를 남성 1500㎉, 여성 1200㎉로 제한하여 다이어트를 실시한 그룹보다 아몬드, 올리브 오일 등 불포화 지방산을 섭취 한 그룹이 더 효과적인 체중감량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아몬드 보관법

 

아몬드는 다른 냄새를 잘 흡수하고 산화되기 쉬워 밀봉해서 냉장 보관을 해야 합니다.

 

캔이나 병에 넣어 보관하면 생아몬드는 2년, 구운 아몬드는 1년 정도 보관할 수 있다고 하니 오래 두고 맛있게 먹기위해서는 꼭 밀봉해서 보관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