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복숭아 효능과 보관법

반응형

맛있는 복숭아 효능과 보관법

 

피부미인이 되고 싶다면 복숭아를 드세요~ 달콤한 향이 좋은 복숭아는 수분이 많고 비타민이 풍부해서 여성분들에게 좋은 과일인데요. 게다가 맛까지 좋아서 복숭아 제철이 되면 냉장고 가득 복숭아를 채워 놓곤 한답니다.

 

 

맛있는 복숭아는 효능 또한 다양한데요. 여성 피부미용은 물론 흡연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해요. 보고만 있어도 군침이 나오는 동글동글 복숭아! 어떤 효능이 있는걸까요.

 

 

하나. 여름 보양식 하면 장어가 떠오르는데요. 복숭아에는 저항력을 높이는 비타민E가 장어보다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해요.

 

 

둘.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서 피로를 풀어주는 완벽한 과일이랍니다. 복숭아의 주 성분은 과당으로 단맛이 강한데요. 과당은 체내에서 대사 과정을 거치치 않고 바로 흡수되어 피로회복에 효과가 좋아요.

 

 

셋. 복숭아에 풍부한 비타민E는 폐와 근육의 세포막을 젋게 유지시켜주고 산소와 영양분의 흐름을 좋게 해주는 필수 영양소에요.

 

넷. 복숭아는 단맛이 강해서 고칼로리 과일로 생각하기 쉬운데 100g에 34㎉로 칼로리가 의외로 낮답니다.

 

 

다섯. 여름 과일은 몸을 차게 하는 특징이 있는데 복숭하는 몸을 차게 하지 않아요.

 

여섯. 니아신 성분이 효소의 작용을 도와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해주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일곱. 수용성  식이섬유 펙틴이 풍부하고, 정장작용이 있으며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여덟. 복숭아는 껌질째 먹는 것이 좋은데요. 껍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노화방지, 암예방에 효과가 있는 카테킨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요.

 

아홉. 담배를 피우는 아빠에게 좋아요. 복숭아에 있는 아미그달린이란 성분이 니코틴과 발암물질 배설을 촉진해 준답니다.

 

 

복숭아 보관법

 

더 오래 먹기위해서는 냉장고에 보관을 해야 해요. 0~1도 정도의 냉장실에 보관하면 단맛이 더 잘 느껴진답니다.  맛있게 드시기 위해서는 실온에서 후숙 하였다가 먹기 3~4시간 전에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드시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