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화과 칼로리 효능 정리

반응형

톡톡 씹히는 식감이 즐거운 과일하면 무화과가 생각나는데요. 동그랗게 생긴, 조금은 평범한 모양이지만 달콤 새콤한 맛으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과일이랍니다. 보통 생으로 주로 먹는데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말려서 많이 먹더라구요. 말린 무화과는 끝도 없이 먹게 된답니다...  불로장생의 과일이라고 할 정도로 미용이나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무화과 칼로리와 무화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아요.

 

 

불로장생의 과일이라고 할정도로 영양가가 높은 과일인데요. 미용은 물론 변비에 좋은 효과가 있어서 여성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과일이에요.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면 귀가 쫑끗해지는 편인데 무화과에 안티 에이징 효과가 있답니다.

 

 

피부미용에 좋아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는데요. 안토시아닌 같은 항산화 물질은 체내에 발생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 노화, 피부노화를 예방해 준답니다.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 폴리페놀도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미용,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라니 올해도 잊지말고 생무화과를 챙겨 먹어야 겠어요.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효과가 있어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갱년기로 인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답니다. 안티 에이징 효과는 물론 폐경 예방등 여성에게 좋은 과일이에요.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섬유질이 많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무화과에는 펙틴이라는 식이 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식이섬유는 장을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장의 움직임을 촉진해 변비에 도움을 준답니다.

 

식이섬유인 펙틴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당 조절에도 효과가 있어서 당뇨병 예방에도 좋아요. 또한 무화과에 든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 부종과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식물성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배란 장애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요. 철분이 자두의 3배, 식이섬유는 자두의 2배나 많이 들어 있답니다.
 
무화과 효능이 다양하지만 주의할 점, 무화과 부작용도 있는데요. 덜익은 것을 먹으면 효과가 없을 뿐만아니라 위장에 좋지 않기 때문에 잘 익은 것으로 드시고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생 무화과 칼로리는 100g 에 43kcal 밖에 되지 않지만 말린 것은 1개에 (18g) 48kcal .. 차이가 크기 때문에 말린 무화가는 과다섭취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자주 챙겨 먹고 싶은 생무화과지만 제철이 아니면 먹기어려워요. 게다가 부패가 빨라서 구입하면 서둘러 먹거나 냉동보관을 해서 갈아 주스로 만들어 먹어야 한답니다. 오래 두고 먹기 위해 무화과잼으로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요. 무화과 500g , 설탕 150g, 레몬1/2개 즙만 있으면 만드실 수 있어요.

 

 

4등분 하여 설탕과 섞어주세요. 그대로 1시간 정도 두면 수분이 올라와요. 이제 냄비에 넣고 끓이다 레몬즙을 넣어 잼이 될 때까지 끓여주면 완성이에요. 설탕은 취향에 맞게 조절해 넣으시면 된답니다. 설탕을 너무 많이 넣으면 무화과 칼로리가 더 높아져서 1/3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