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한개 칼로리 은근히 높아요

반응형

달고 맛있는 옥수수는 삶아도 구워도 요리해도 맛있는데요. 하지만 옥수수 한개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체중을 생각하면 많이 못먹겠더라고요. 간식으로 먹다보면 저도 모르게 2~3개씩 먹게 되기 때문에 옥수수 한개 칼로리를 떠올리면서 자제하고 있답니다. 치즈 파우더를 뿌려먹는 경우도 많아서 자칫 방심하면 체중증가의 원인이 될수도 잇어요.

 

 

노랗고 달콤하고 고소하기까지한 옥수수 칼로리는 100g에 약100kcal인데요. 한 알에 1kcal라고 계산할 수 있어요. 중간 크기 1개는 173kcal, 큰 거 1/2 개는 146kcal,  큰 거 1/4개는 79kcal 정도랍니다. 보통 통째로 다 먹지만 가끔 1/2 개씩 나눠 먹을 때도 있는데 남기는 일은 없는 것 같아요.

 

 

옥수수 칼로리가 높은 걸까 낮은걸까.. 종류에 따라서 삶는 방법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100g에 약100kcal로 밥 100g 68kcal, 식빵 100g 264kcal, 떡 100g 235kcal 와 비교하면 높아보이지 않고 적당해 보이는데요. 하지만 옥수수의 주성분이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아요.

 

따라서 다이어트를 위해 먹기 보다는 간식으로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탄수화물이 많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빈혈예방에 효과가 있는 철분과 엽산도 풍부하답니다. 그리고 피부 미용에 좋은 식이섬유도 들어 있어요.

 

 

옥수수에 든 비타민B1은 뇌에 중요한 영양으로 부족할 경우 기억력 저하, 주의력 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뿐만아니라 어깨 결림, 손발 저림 등의 원인도 된답니다. 

 

비타민B2는 신진대사를 돕는 영양소로 피부와 점막 등의 건강 유지와 에너지 대사를 도와주는데요. 부족할 경우 구내염, 눈의 충혈, 건조함, 가려움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비타민B2는 과잉 섭취해도 체내로 배출 된답니다.

 

 

비타민E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세포를 활성산소로 부터 보호하고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기미, 주름 같은 피부고민에도 도움이 됩니다.

 

 

리놀레산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는 필수지방산으로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나 중성지방치를 억제하고 생활 습관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단 , 지나치게 먹으면 알레르기 증상이 악화 될 수 있어요.

 

 

옥수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식이섬유는 우리 몸의 에너지가 되는 영양소는 아니지만 배변을 촉진하고 유해 물질을 배출 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나쁜 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해 당뇨,고혈압에 도움이 된답니다.

 

 

칼슘, 마그네슘, 칼륨, 철분 등의 각종 미네랄도 들어 있어요. 칼슘은 뼈와 뇌, 근육 활동과도 관련이 있고, 칼륨은 여분의 나트륨을 배출시켜 붓기를 예방해주고, 철분은 폐에서 흡입한 산소를 온 몸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해주어 빈혈에 효과가 있답니다. 영양만점 옥수수 한개 칼로리를 알아보았는데요. 옥수수만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없지만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기 때문에 영양간식으로 맛있게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