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후라이 칼로리 낮추는법

반응형

아침식사의 단골인 계란후라이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1개 정도는 부담이 없지만 많이 먹을 경우 의외로 열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과하게 먹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굽는 방법에 따라서는 계란후라이칼로리를 생각보다 많이 낮출 수 있는 만큼 칼로리 낮추는법과 맛있게 만드는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달걀 1개 칼로리는 (50g) 76kcal 정도인데요. 흔히 다이어트를 위해서 삶아서 많이 드시는데 삶아 먹는 것보다는 기름에 구워 먹는 것이 맛있더라고요. 하지만 후라이로 해먹으면 기름이 추가되어서 열량이 높아진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달걀후라이 1개를 만들어 먹을 경우 달걀에 식용유 약 2g , 소금과 후추 쬐끔 추가하면 총 94kcal 정도가 되는데요. 달걀의 크기가 크거나 기름을 많이 넣을 경우에는 좀더 열량이 높아져요.

 

달걀후라이의 열량이 높아지는 원인은 기름인데요. 식용유 대신에 버터를 사용 하는 분도 있고 들기름을 이용하는 분도 있는데 모두 기름이라서 큰 차이는 없어요. 맛의 차이는 들기름으로 했을 때 고소한 맛을 더 느낄 수 있지만 조리할 때 좀더 신경이 쓰인답니다. 발연점이 낮아서 약불로 조리해야해요. 무침요리를 할 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알맞습니다.

 

 

하루에 한 번 먹는 건데~ 아침은 맛있게 먹어야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버터가 좋은데요. 요즘 버터를 음식에 넣어 먹는 즐거움에 빠졌는데 달걀도 버터에 구우면 감칠맛이 생기더라고요. 버터 특유의 풍부한 향과 맛에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들어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계란후라이 칼로리를 낮추는 조리법을 이용해야하는데요. 물 계란후라이라고 해서 식용유를 쬐끔만 사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프라이팬에 불을 올려 기름을 아주 쬐끔 넣고 계란을 넣어줍니다. 흰자의 색이 바뀌기 시작하면 물을 약간만 넣고 뚜껑을 덮어 익히면 완성입니다.

 

 

기름을 완전히 제외하고 싶다면 전자렌지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작은 접시에(전자렌지용) 달걀을 넣고 노른자와 흰자를 이쑤시개나 젓가락을 이용해 콕콕 찔러주세요. 흰자도 잊지마시고 콕콕! 그리고 40~50초 정도 가열을 하시면 되는데요. 기름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건강한 계란 후라이가 된답니다.

 

 

칼로리를 더 낮추고 싶어요라는 분은 날달걀을 냉동실에 얼려서 반으로 나누면 1개의 계란이 2개로 된답니다. 미니 달걀 후라이로 만들어 드실 수 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하고 작은 양파안에 넣으면 모양도 예쁘고 맛도 더 좋더라고요.

 

 

달걀 후라이 정말 좋아하지만 늘 모양이 엉망이라면 일단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시켜 보세요. 다음으로 노른자부터 프라이팬에 올리고 흰자는 젓가락으로 몇번 풀어서 노른자 주위로 싸악 예쁘게 모양을 잡아주면 됩니다. 달걀후라이가 쉬울 것 같으면서도 모양내기가 어렵기 때문에 한번 활용해 보세요. 계란후라이 칼로리는 걱정되지만 단백질 외에도 비타민K, 비오틴, 셀레늄 등 몸에 좋은 영양이 많으니 바쁜 아침 식사 대용으로는 좋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