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의 효능 여름에 딱좋아

반응형

날씨가 덥다고 설탕이 듬뿍 든 주스나 알코올 음료만을 찾고 계신가요. 미용과 건강을 생각한다면 탄산수를 챙겨보세요. 탄산수의효능으로 피부미용은 물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탄산수는 당분 제로의 물과 이산화탄소만으로 만들어진 음료라서 다이어트할 때도 걱정없이 마실 수 있어 좋은데요. 더운 여름에 딱 좋은 탄산수의 효능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가만히 앉아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여름이면 더위와 열사병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는데요. 탄산수의 효능으로 더위와 열사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더위 대책으로 도움되는 이유는 혈관 확장 작용에 있는데요. 위의 혈관을 확장 시켜서 더위로 식욕이 없을 때 소량을 마시면 위장의 기능이 좋아지고 식욕도 돌아온답니다. 위의 연동운동이 활성화 되어 수분흡수가 잘되고 탈수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열사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거에요.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요. 우리몸은 피로할 때 피로 물질인 젖산이 쌓이는데요. 탄산수에 들어 있는 탄산이 젖산과 결합되어 체외로 배출되기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운동 후 피로가 느껴질 때 시원하게 마시면 갈증도 해소되고 피로가 풀리는 기분이든답니다.

 

피부미용을 위해 챙겨볼까요. 세안하면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기포들이 혈관을 확장시켜서 노폐물이나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탄산가스는 산소의 25배의 투과성이 있고 물과 기름에 녹기 쉬운 특징이 있는데 피부는 물과 기름이 섞이 상태라서 피부에 효과적으로 침투된답니다.

 

 

머리카락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려서 두피와 머리카락에 피지가 잔뜩 쌓여서 물로만 씻을 경우 잘 떨어지지 않아요. 하지만 탄산수를 이용하면 기포가 세세한 부분에 스며들어서 두피에 붙어 있는 피지를 제거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어요. 탄산수가 혈액에 들어가면 혈관이 확장되고 혈액의 양이 단번에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로인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서 살찌기 어려운 몸이 된답니다. 신진대사에 도움이 되는 효과도 있지만 포만감이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가 식욕을 참지 못하고 과식 ,폭식을 하기 때문인데요. 위를 팽창시키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할 수 있어요. 식사 전에 한 잔을 마시면 효과적으로 이때 과즙이나 과당을 넣지 않은 그대로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냉증을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혈중 이산화탄소 농도가 상승하면 더 많은 산소를 운반하게 되고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말초 혈관까지 구석구석 혈액이 공급됩니다. 따라서 냉증이나 오한이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해도 탄산수 부작용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위와 장을 자극하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분은 삼가하시고 신장이 나쁘거나 심장이 약한분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건강한 분들도 과하게 마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탄산수의 효능인 식욕없을 때는 1컵 정도 다이어트 할 때는 식전에 500ml 정도로 드시면 적당하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