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식초 먹는법 및 효능 확실히알기

반응형

바나나와 흑설탕, 식초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수 있는 바나나식초는 여름만 되면 다이어트음료로 인기가 높은데요. 맛도 좋고 간편하게 챙길 수 있지만 지나치게 먹으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서 먹는양을 잘 조절해야 한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바나나 한 컵을 벌컥 마셨다가 하루종일 속이 쓰린적도 있어요.. 때문에 바나나식초 먹는법을 제대로 확인하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좋다고해서 마시고는 있는데 정확히 바나나식초 효능에 대해 모르는 분들도 있어요. 다이어트 효과 뿐만아니라 다양한 장점이 많으니 먹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효능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혈액순환을 촉진해주고 바나나에 들어 있는 펙틴 등의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어 화장실을 시원하게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답니다.

 

매일 피곤해 잠을 자도 피곤하다는 분들이 있는데요. 피로할 때 식초만한 것도 없어요. 구연산이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하여 피로를 풀어 준답니다. 바나나식초 먹는법으로 얼음물에 타먹는데 더운 날씨때문에 쌓이 피로나 스트레스가 시원하게 풀리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피부 미용에도 좋은 바나나식초 효능, 피로 물질인 젖산은 피부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는데요. 구연산이 젖산을 분해하고 효과적으로 소비시켜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세안을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세안 마무리 단계에서 물에 희석시켜 사용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지만 양 조절에 실패하거나 민감한 피부일 경우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서 주의해야 돼요.

 

 

바나나식초 효능으로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해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바나나에는 비타민, 미네랄, 칼륨이 풍부해서 몸의 독소를 빼준답니다. 변비, 피로회복, 냉증 예방 등의 효과는 물론 지방을 태우기 쉽고, 붓기 해소까지 기대할 수 있지만 바나나식초 먹는법을 주의해야 한답니다.

 

 

식사 대신에 한 컵씩 드시는 분이 있는데 식사가 아니라 음료나 물 대신 드시는거에요. 뭐든 한가지만 먹으면 요요현상은 물론 영양결핍으로 부작용이 생기게 된답니다. 게다가 식초로 만들었기 때문에 위가 약한 분들은 속이 쓰리고 복통이 생길 수 있어요. 하루에 소주잔으로 2/3을 지키고 한번에 다 마시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나눠 드시는게 올바른 바나나식초 먹는법이에요.

 

 

어떻게 먹어야 좋을까요. 보통 조금씩 먹거나 물에 타서 시원하게 음료처럼 마시는데요. 우유에 타먹으면 칼슘 흡수율이 상승해서 골밀도가 걱정되는 사람이나 칼슘이 부족한 사람에게 알맞답니다. 맛도 부드러워지는 장점이 있어요. 여성에게 좋은 성분이 많은 두유나 100% 과일 주스와 함께 먹는것도 바나나식초 효능을 높여서 먹는 방법이에요.

 

 

바나나식초 마시는 시간은 아침, 점심, 저녁 식전에 마시는 것이 알맞은데요. 식전에 마시면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나 오히려 식욕이 증가하는 분은 식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속쓰림이나 부작용없이 드시고 싶은 분들을 요리할 때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