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연산 효능 및 부작용 정리

반응형

매실이나 레몬 등의 효능으로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좋다라는 내용을 보면 구연산이 도대체 뭘까 궁금하고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지더라고요. 피로회복으로 가장 유명하지만 건강이나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라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도 좋다는 구연산 효능부터 부작용까지 자세히 알아보고 제대루 챙길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레몬이나 귤, 자몽 같은 감귤류의 신 성분, 신맛이 느껴지는 것은 구연산 때문인데요. 요즘은 식용하는 구연산도 나와 있고 세안이나 입욕제, 청소할 때도 이용되고 있어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피로회복은 물론 혈액순환개선, 안티에이징, 암 예방 효과도 가지고 있답니다.

 

 

피곤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이면 피로물질인 젖산이란 것이 만들어지는데요. 구연산이 이것을 분해하여 소변으로 배출해주는 작용을 해준답니다. 젖산은 근육통증의 원인도 되기 때문에 구연산효능으로 무리해서 운동 후 근육통이 생겼을 때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요. 혈액을 원활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해주어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매실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매실청을 물에 타서 먹으면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건강한 혈액은 약 알칼리성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걸쭉한 산성을 띄게 되는데요. 구연산이 체내에서 알칼리성으로 작용하여 혈액의 ph값을 높여 혈액을 약 알칼리성으로 만들어 준답니다. 혈액이 산성화되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우리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의 흡수를 촉진시켜 줍니다. 미네랄은 건강과 미용을 위해 중요한 영양소로 안티에이징 효과 즉, 노화를 예방하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준답니다. 노화의 원인은 산화, 세포를 산화시키는 것은 활성산소인데요 구연산 효능으로 이를 제거하는 작용이 있어서 노화와 암을 예방할 수 있어요.

 

 

피부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섭취할 경우 혈액순환 개선, 미네랄 흡수를 촉진하여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데요. 세안을 할 때 사용하면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의 칙칙함이나 주름, 여드름 흉터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입욕제로 사용할 경우에는 미백 효과와 함께 여름이면 신경쓰이는 체취를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

 

 

통풍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요산 수치가 상승하면 통풍의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구연산이 요산수치를 낮추고 배설시켜 통풍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렌지와 레몬 등의 신맛나는 과일은 결석 형성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챙겨먹는것이 좋아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기초대사량을 향상시켜 도움이 된다고도 하지만 구연산만 챙기다고해서 체중이 감량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운동과 식사제한 없이는 성공할 수가 없어요. 열심히 운동한 후 피로가 쌓이지 않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간식으로 챙겨드시면 될 것 같아요. 

 

 

아직까지 부작용에 대한 내용은 없지만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구연산 하루 섭취량은 1일 2g 정도이며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의 경우 5g 정도를 드시면 된답니다. 감귤류에 풍부한 구연산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보충제로 챙기는 방법도 있지만 레몬,자몽,자두 등 과일에도 존재하기 때문에 반드시 따로 챙길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지치고 피로가 많이 느껴질 때 음료처럼 마시면 알맞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