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아플때 좋은음식 흔하지만 효과있어요

반응형

헛기침을 해보고 물을 마셔도 잘 가라앉지 않는 목 통증으로 괴롭다면 통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챙기면 어때요. 약을 먹을 수 없는 어린이, 임산부도 시도해 볼 수 있는 목아플때 좋은음식을 다양하게 알아보았답니다. 먼저 목에 통증이 있을 때 증상을 악화시키는 행동부터 조심해야 하는데요. 괜찮아 질거야라고 방심하다가는 다음날엔 통증이 더 심해지고 대화하기도 힘들어 질 수 있어요. 목아픈 것 만큼 답답한 것도 없기때문에 안 좋다는 것들은 최대한 조심해 주세요.

 

 

자고 일어나자마자 침을 꼴깍 삼키는 것은 안 좋은 행동이에요. 침에는 많은 세균이 있고 자는 동안에는 입이 건조해서 더더 많은 균들이 있는 상태라서 자고 일어 났을 때는 입을 충분히 헹궈야 해요. 매운 음식, 카페인, 알코올, 초콜릿 같은 자극을 주는 음식은 삼가하는 것이 좋아요.

 

 

그럼 몸이 아플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 건가.. 목아플때 좋은음식외에 몇가지 행동 요령이 있어요. 하나. 소금물이나 녹차물로 가글을 해서 살균하고, 둘. 목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셋.마스크의 경우 필수! 감기에 걸려 목이 아플경우 가족이나 주변사람을 위해서라도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마스크를 착용해야 목이 건조해지지 않아서 증상도 완화시킬 수 있어요.

 

베란다에 냉장고 속에 흔하게 있는 재료로 통증을 날려버려요! 소염 작용을 가지고 있는 무는 목의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고 천연소화제로도 안성맞춤이에요. 먹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무 적당량을 갈아서 즙과 꿀을 같은 양으로 섞기만하면 목아플때 좋은 음식인 꿀무즙이 완성됩니다.

 

 

무즙이 마시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꿀을 타서 드시는 것도 효과적이에요.꿀에는 강한 살균 작용과 항염증 작용이 있어서 염증을 진정시켜주는데요. 한숟락 떠서 입안에서 녹여 먹는 것도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피로회복 효과도 있어서 감기기운으로 지쳤을 때에 다른 재료와 함께 섭취하면 좋아요.

 

배는 목과 폐를 촉촉하게 하여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혀 준다고 해요. 게다가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고 비타민, 칼륨 등 영양소가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기 대문에 감기에 걸렸을 때 수분 보충으로도 좋아요.

 

 

연근에 들어있는 탄닌은 목이 부었을 때 기침을 할 때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요. 연근즙과 생강즙, 물, 소금 약간을 함께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면 된답니다. 비타민C가 쉽게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수프로 끓여 드시거나 반찬으로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레몬은 살균 작용과 비타민C가 풍부해서 목 점막에 효과적이에요. 무농약 레몬을 깨끗하게 씻은 후 씨를 제거한 후 얇게 썰어주세요. 다음 냄비에 썬 레몬, 꿀, 물을 넣어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끓여주면 달달한 레몬차가 완성됩니다. 비율은 레몬2개, 꿀1/2컵, 물 1컵이에요.

 

 

냉장고에 양파가 있다면 양파를 얇게 썰어서 입안에 사탕처럼 넣어 먹는 것도 방법이에요. 양파의 성분 중에  살균,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어서 서서히 목이 좋아집니다. 다만, 맛이 약간 맵고 냄새가 나기 때문에 외출 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겠어요.

 

 

검은콩을 끓여 국물을 마시는 것도 방법인데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항산화작용과 거담작용이 있어서 인후염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젤리 만들어서 두고 두고 먹을 수도 있는데요. 검은콩 국물에 젤라틴을 녹이고 적당량의 검은콩을 넣어 냉장고에 차게 식혀주면 목아플때 좋은음식 검은콩 젤리가 완성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