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챙기세요

반응형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챙기세요

 

사회생활, 공부, 집안일, 인간관계, 질병 등 스트레스의 원인은 다양하며 이런 스트레스의 원인을 없애는 것은 쉽지 않은데요. 따라서 원인이 되는 것들을 없애기 위해 또 다른 스트레스를 받는 것보다는 음식을 통해 완화시키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떤 음식이 도움이 될까요? 먼저 비타민과 미네랄을 많이 포함한 과일들은 자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비타민C, 비타민B를 소모하기 때문인데요. 미리 비타민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 받았을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비타민 외에도 칼슘과 마그네슘이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항산화력이 높은 블루베리는 스트레스를 느낄 때 분비되는 코르티솔의 생산을 억제해 준답니다.

 

 

복숭아

 

복숭아는 영양이 풍부하여 피부미용과 함께 항암 작용 등을 기대할 수 있어요.

 

 

시금치와 당근

 

녹황색 채소인 시금치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혈압상승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당근은 탈모 예방은 물론 부신피질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스트레스를 예방합니다.

 

 

멸치, 정어리

 

멸치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초조, 불안 등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답니다. 칼슘은 스트레스를 진정시키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칼슘이 풍부한 멸치,다시마를 챙겨드시면 좋아요.

 

 

해바라기씨

 

뇌의 신경전달 물질의 하나인 도파민의 생성을 돕고, 신경을 안정시켜 줍니다.

 

호두

 

리놀레산,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되어 고혈압은 물론 초조,불안 등의 증상도 개선해 준답니다.

 

 

요구르트

 

요구르트에 들어 있는 몸에 좋은 미생물이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해 줍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매운 음식, 단 음식 등 자극적인 것들만 찾게되는데요. 건강을 위해서 또 스트레스를 제대로 해소하기 위해서는 과일,채소, 견과류 등을 먹는것이 더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