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전증 고치는법 알고 극복해요

반응형

긴장을 하면 일시적으로 손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지만 일상생활이 곤란할 정도로 떨림이 심해 고민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그냥 손떨림이라고 무시하기에는 질병의 초기 증상일 가능성도 있어서 원인을 알아야 고칠 수 있답니다. 손이 떨리는 원인이 되는 질환과 수전증 고치는법을 알아두고 미리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었으면 해요.

 

 

손떨림의 원인으로는 생리적 떨림과 질병에 의한 떨림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긴장하거나, 불안할 때, 몸이 피곤할 때, 과도한 운동 후에 떨리는 증상을 생리적 떨림이라고 하며 이 경우 치료가 필요하지 않아요. 하지만 질병이 원인인 경우에는 빨리 치료를 해야 상태가 심각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는 것은 본태성 수전증이라고하는데요. 원인불명의 손떨림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을 재검토할 경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일찍자고 일찍일어나는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충분한 수면을 해요.
술과 담배를 끊고 싱겁게 먹도록 합니다.
기름진 음식은 가능하면 삼가해주세요.
변비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적당한 운동을 하고 팔과 손을 마사지 해주세요.

 

 

신체의 기본적인 기능을 향상시킬 경우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며 이는 본태성 수전증 고치는법으로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질병으로 인한 손떨림은 주의가 필요한데요. 파킨슨병 초기 증상으로 손떨림이 있으며 움직일 때보다 의자에 앉거나 휴식하고 있을 때 떨리며 한쪽만 떨리는 특징이 있답니다. 수전증은 가만히 있으면 떨리지 않고 어떤 행동을 했을 때 심해진다면 파킨슨병으로 인한 떨림은 반대에요.

 

 

뇌경색으로 인한 손과 다리 떨림일 수도 있는데요. 갑자기 떨림이 시작되었다가 5~10초 후 증상이 나아질 경우 의심해볼 수 있어요. 손떨림 외에도 힘이 빠지는 느낌, 현기증 마비 증상이 동반된답니다.

 

 

갑상선에서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어 발생하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앓고 있을 때도 손떨림이 있을 수 있어요.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으로는 손떨림, 가슴두근거림, 머리카락 빠짐, 식욕에 비해 오히려 체중이 감소, 설사 등의 있습니다.

 

 

약물의 부작용으로 인한 떨림은 비교적 자주 발생하는데요. 어떤 약을 먹기 시작한 이후 떨림이 나타났다면 복용을 중단하고 변경해야 할 수도 있으니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필요해요.

 

알코올 중독으로 인해 손이 떨리는 경우도 있어요. 알코올 중독의 경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서서히 진행되며 초기에는 술을 마신 후 손이 떨려서 글씨를 쓰기 어려운 증상이 나타납니다.

 

 

글씨를 자주 쓰는 경우에도 펜을 잡을 때의 강한 압력이나 손가락의 피로가 쌓이면서 손이 떨릴 수 있어요. 작가나 교사, 피아니스트, 기타리스트 등이 갖는 직업병이기도 해요. 수전증 원인은 다양하며 질병이 원인이 될 경우에는 초기에 해당 질병을 치료받는 것이 수전증 고치는법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