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늄 효능 음식으로챙겨요

반응형

노화방지에 좋고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는 셀레늄효능을 들어본적은 있는데 막상 셀레늄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못하는 것 같아요. 마치 사람이름 같기도 하고 아직은 친숙하지 않은 항산화물질인 셀레늄은 우리몸에 왜 좋은 걸까.. 다양한 셀레늄 효능을 알아보고 쉽게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셀레늄은 생선, 해산물, 육류, 달걀 노른자 등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항산화 물질이면서 갑상선 호르몬을 활성화시키는 효소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이에요. 결핍될경우 면역력이 저하되고 만성적인 결핍은 하시모토 갑상선염을 일으킨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평소 셀레늄 음식을 챙기는 것이 좋답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을 예방하고 전이를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폐암, 대장암, 전립선암에 효과적이며 갑상선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사용되고 있답니다. 갑상선질환자는  셀레늄이 많이 들어간 식품을 꾸준히 챙기는 것이 좋아요.

 

체내 혈압과 관련된 호르몬에 작용하여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혈액이 굳는 것을 방지해주는데요. 따라서 뇌 혈전, 심근 경색 같은 혈전증을 예방할 수 있어요.

 

 

체내 활성산소가 쌓이면 각종 질병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로 알려져 있는 비타민E는 활성산소가 증가하기 전 단계에서 효과적이라면 셀레늄은 이미 생긴 활성산소를 분해해 준답니다. 건강을 위해 비타민E 와 함께 꾸준히 챙기는 것이 좋아요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 셀레늄 효능으로 피부 미용과 노화방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활성산소를 분해하여 피부나 혈관 우리몸 곳곳의 노화를 늦춰 준답니다.

 

 

여성분들에게도 중요한 필수 미네랄로 여성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시켜 갱년기 장애와 생리불순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어요.

 

 

흔히 편하게 챙기기 위해 보충제를 선택하는 분도 있지만 그정도로 부족하지 않고 해산물과 육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음식으로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마른 새우에는 650mcg, 명란347mcg, 참치337mcg,굴 163mcg,오징어122mcg 들어 있으며 흔히 먹는 마늘, 무, 양파, 양배추, 브로콜리에도 들어 있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50mcg~ 250mcg 정도로 과잉 섭취시에는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요. 독성이 있기 때문에 필요량 이상으로 챙길 경우 손톱이 변형된다거나 탈모, 설사, 피로, 피부 이상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셀레늄 효능으로 피로회복, 노화 예방 등 좋은 효과도 있지만 과다섭취는 주의해야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셀레늄 음식을 통해 챙기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