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률 계산기 활용 방법은

반응형

건강을 위해서 또는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체지방률에 대해 자주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요즘은 체지방측정기로 집에서도 측정할 수 있는데다 체지방률 계산기를 이용해서 체지방을 관리하는 분들도 있답니다. 쉽게 계산하는 방법도 있으니 알아두었다가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나이가 들면 왜 체지방이 증가하는 걸까요. 이는 노화로 인해 근육량이 줄고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기 때문으로 지방을 연소시키는 근육이 줄면 섭취한 칼로리가 그대로 체지방으로 쌓이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남성보다 더 많은 지방을 축적하게 되어 기본적으로 체지방률이 높습니다.

 

 

일반적인 체지방 적정범위는 남성이라면 15~20%, 여성이라면 20~25%로 이 이상일 경우에는 비만이라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노화에 따라 증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연령층에 따라 적정범위가 달라진답니다.

 

 

 

 

남성 30세 미만일 경우 14~20% , 30세 이상이면 17~23%가 적정범위로 25%이상 이면 비만이라고 판정됩니다. 여성 30세 미만일 경우 17~24%, 30세 이상은 20~27%를 적정범위로 볼 수 있습니다. (측정방법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로 확인하세요) 측정을 위해서는 체지방률 계산기나 직접 계산하여 알아볼 수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BMI 계산을 통해 알아볼 수 있는데요.
BMI 지수 = 체중(kg) ÷ (신장(m) × 신장(m))입니다.
예를 들어서 체중이 55kg 신장이 160cm일 경우 55kg ÷ (1.6m×1.6m) = BMI 21.48 입니다.

 

 

계산을 하기 번거롭다면 포털사이트의 체지방률 비만도계산기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어요. 나이는 물론 체중, 허리둘레, 엉덩이 둘레 등을 입력하여 확인하기 때문에 좀더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답니다.

 

 

포털사이트의 체지방률 계산기를 이용해서 측정해 보았는데요. 수치와 함께 비만인지 정상인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허리와 엉덩이 둘레를 모를 경우 신장, 체중, 나이로만 측정할 수 있으니 궁금한 체지방률을 확인해 보세요. 지나치게 높다면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리고 과식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