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초콜릿 효능 7가지 알아보아요

반응형

다크 초콜릿 효능 7가지 알아보아요

 

과자나 초콜릿은 피부와 건강에 안 좋다고 해서 꾹 참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크 초콜릿은 일반 초콜릿에 비해 카카오 함유량이 높고 당분이 적어 건강이나 미용에 오히려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웹사이트인 Rodale News 에 나온 기사를 통해 알아본 다크 초콜릿의 놀라운 효능 7가지를 알아보아요.

 

 

하나. 피부가 촉촉해 진다

 

다크 초콜릿에는 항산화물질이 일반 초콜릿 보다 많이 들어 있어서 피부 건조를 막고 수분을 오래 유지 시켜준다고 해요. 유럽에서 실시한 실험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을 12주간 먹은 사람의 피부 건조도가 25%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도 2배 증가했다고 하니 다크 초콜릿은 참지 않고 먹어도 되겠어요.

 

 

둘. 치아가 튼튼해져요

 

당분이 많은 초콜릿은 충치의 원인이 되지만 카카오 콩 자체는 치아를 단단하게 해주고 충치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카카오 콩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셋.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어요

 

네덜란드 실험결과 카카오 함유도(85%)가 높은 초콜릿의 냄새를 맡은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식욕이 반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식욕이 주는 효과가 있다니~ 밥먹기 전에 카카오 함유가 높은 초콜릿 냄새를 맡아볼까요

 

 

넷. 심장을 건강하게 해줘요

 

카카오 버터 지방이 체내에서 올레산으로 변해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줍니다. 게다가 카카오는 동맥의 염증을 막는 효과가 있어 심장을 건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다섯. 집중력 향상에 좋아요

 

뇌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이 있어 집중력이 떨어지는 날에는 다크 초콜릿이 도움이 된답니다.

 

 

여섯.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있어요

 

스트레스가 발생하면 코르티솔이 분비되는데 초콜릿을 꾸준히 먹었을 경우 체내 코르티솔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1개월간 매일 카카오 제품을 먹은 사람은 먹지 않은 사람보다 불안감이 10%감소했다고 하니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효과도 있는 것 같아요.

 

 

일곱. 운동 효과를 높여줘요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과 에피카테킨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물질들은 근육의 영양소 흡수를 촉진하고 운동 후 근육통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카카오는 염증 억제 효과도 있기때문에 운동 후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초콜릿은 먹고 싶은데.. 피부와 다이어트 때문에 멀리 했다면 카카오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챙겨먹으면 어떨까요. 단 과식은 금물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