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 해결방안 증상 테스트하기

반응형

고개를 숙이고 몇 시간 동안 스마트폰이나 PC게임을 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 학업은 물론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주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는데요. 요즘은 어른들 사이에서도 게임중독 증상이 문제가 되고 있기 때문에 게임중독 테스트를 해보고 의심된다면 게임중독 해결방안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의존에서 중독으로 될 경우 게임을 우선으로 생각하여 학업이나 일을 소홀하게 되는데요. 대인관계가 악화되거나 사회적으로도 고립될 수 있기 때문에 중독이라고 의심될 경우에는 과감하게 끊는 것이 좋습니다.

 

 

어릴적 좋아하는 게임에 빠져서 낮과 밤 구분없이 한 적이 있는데요. 그만해야지 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또다시 하게 되더라고요. 몇 시간씩 한 자리에 앉아서 하다보면 여기저기 쑤시고 아픈곳이 생기고.. 재미로 해야 하는데 오히려 스트레스가 더 쌓이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지나치게 빠질경우 어떤 증상이 나타나게 될까요.. 신체적 증상으로는 시력이 저하됩니다.. 눈은 장시간 한가지를 집중해서 볼 경우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데 스마트폰과 PC 등에서는 청색광이 나오기 때문에 시력을 크게 저하시킵니다.

 

또한 손목터널 증후군이나 편두통 등을 일으키며 우울증, 초조함, 집중력 저하등 정신적으로도 안 좋을 영향을 줍니다. 게임중독 해결방안을 알아보기 전에 자신또는 자녀가 중독 되었는지 테스트를 해볼까요.

 

 

계획했거나 예상했던 시간보다 더 오래 한 경험이 있다
지나치게 열중해서 학교생활(직장생활)을 게을리 하거나 빼먹은 적이 있다
내 가족의 일보다 더 신경쓰인다
현실에서 보다 게임상의 친구가 더 많다
할 일이 있어도 게임을 우선시 한다

 

 

게임을 하며 밤을 새워 본 적이 있다
하지 않을 때도 머릿속에서 게임에 대한 생각을 한다
도중에 방해를 받으면 화를 내거나 소리를 친다
시간을 줄이려고 시도했지만 실패 했다
평소 우울한 기분으로 있는 시간이 많지만 게임을 할 때 만큼은 즐겁다
10가지의 항목 중 7개에 해당 될 경우 중독 위험이 있습니다.

 

 

자신이 게임에 의존하고 있는 상태임을 자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루 동안에 할 시간을 정하고 그 시간을 서서히 줄입니다.
주위 사람들에게 현재 상황을 이야기하고 도움을 받습니다.

 

보통은 남는 시간에 하는 수준일 경우에는 주위에서 게임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거나 중독의 무서움을 알려주면 방지가 가능하나 부모님의 충고를 무시하거나 용돈을 전부 아이템 구입에 사용하는 등 나아지지 않을 경우에는 게임중독 해결방안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