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굽혀펴기 잘하는법 기본에 충실해요

반응형

집에서 간편하게 근육을 달련하기 위해 팔굽혀펴기를 하는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하는 분들은 많지 않다고 해요. 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기본이 중요한 만큼 팔굽혀펴기 잘하는법으로 올바른 자세부터 익히면 좋을 것 같아요. 같은 운동을 해도 좀더 효과적으로 하는 것이 좋겠죠~

 

 

팔굽혀펴기는 일반적인 근육 트레이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누구나 쉽게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잘못된 방법으로 할 경우 운동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어서 몇가지 중요한 포인트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상체를 똑바로 유지해야하는데 초보자의 경우 엉덩이가 내려가요. 무릎에서 어깨까지 일직선으로 복근에 힘을 주고 해야 가슴이나 팔에가는 부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는 요통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팔굽혀펴기를 할 때는 천천히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경쟁하듯 빨리 많이 하는 것은 팔굽혀펴기 잘하는법이 아니며 키우고 싶은 근육을 제대로 자극할 수 없어요. 반동없이 천천히 내리고 천천히 올라오는 것이 기본적으로 알맞습니다. 내릴 땐 천천히 올라올 땐 빠르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손의 폭은 좁거나 너무 넓어도 안 좋아요. 대흉근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내렸을 때 어깨보다 약간 넓게 짚으면 됩니다.

 

손을 어깨보다 약간 넓게 짚고 몸을 낮춥니다. 등을 펴고 1미터 정도 앞을 보고, 목은 똑바로 편채 가슴이 바닥에 닿을 듯 말 듯할 정도로 내려갑니다. 엉덩이가 내려가지 않게 신경쓰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곧게 유지하세요. 다시 숨을 내쉬면서 힘차게 처음 자세로 돌아갑니다. 횟수는 10~20회 정도가 괜찮고 더 늘려도 좋습니다.

 

 

초보자의 경우나 여성분들은 기본적인 팔굽혀펴기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때는 무릎을 대고 하면 무리 없이 할 수 있어요. 손은 어깨 바로 아래에 내리고 무릎은 바닥에 붙인 채 몸을 낮추어 하는 방법으로 발가락이 아닌 무릎으로 지지해서 안정적으로 할 수 있어요.

 

 

팔굽혀펴기를 할 때 너무 상체에만 집중할 필요는 없어요. 팔굽혀펴기는 가슴근육, 어깨, 삼두근을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는 몸 전체를 사용하는 운동으로 엉덩이 근육, 다리 전체를 의식하면 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팔굽혀펴기 잘하는법에서 호흡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대부분 호흡을 신경쓰지 않는데 몸을 내릴 때는 숨을 마시고 다시 돌아오면 내쉬어야 합니다. 그리고 어중간한 자세보다는 정확한 자세로 가슴이 바닥에 닿을 듯 충분히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