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에 좋은 대추 효능과 보관법

반응형

스트레스에 좋은 대추 효능과 보관법

 

초가을부터 수확할 수 있는 대추는 그대로 먹으면 아삭아삭 맛이 좋은데다 효능이 다양한데요. 크기는 작지만 영양이 풍부하고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대추는 건강에 어떤 좋은 영향을 줄까요.

 

 

영양소가 풍부해요

 

대추는 철분과 칼슘, 마그네슘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자두와 비교해도 각각 1.5배 이상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향상과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에요

 

대추의 단맛을 내는 성분들이 진정 작용을 하여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가 쌓이 쉬운 현대인들에게 좋은 식품이에요.

 

 

갱년기 여성들의 경우 감정기복이 심하고,짜증,우울감을 자주 호소하는데요. 이때 대추차를 마시면 마음이 느긋해지고 신경이 안정된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 대추는 속을 편하게 하고 오장을 보호한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대추를 오래 먹으면 안색이 좋아지고 늙지 않는다고 합니다. 평소 위장이 약한 분들이라면 대추차를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부에 좋아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로회복은 물론 피부 미용 효과도 좋습니다. 건조한 가을 날씨에 피부가 푸석하고 거칠어 졌다면 비타민C,칼슘, 철분 등 미네랄이 풍부한 대추를 드시거나 팩을 하면 좋아요.

 

비타민C는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어 감기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변비를 예방해요

 

내장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변비에 효과적으로 대추차를 달여 마시면 변을 묽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대추 부작용

 

부작용이 없는 식품이지만 속이 더부룩하거나 열이 많으면서 가래가 있다면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 보관법

 

건조한 대추는 서늘하고 습기가 적은 곳에 보관하고 냉장 보관할 때는 공기가 통하지 않게 밀봉하여 보관합니다. 지퍼팩을 이용하면 편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생대추는 씻어서 보관하지 않으며 통에 담에 밀봉을 하여 냉장보관합니다.이때 키친 타올을 넣어주면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