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예방 식품 음식을 챙기세요

반응형

노화 예방 식품 음식을 챙기세요

 

영원히 젊음을 간직할 수는 없지만 노화를 늦출 수는 있답니다. 평소 먹는 음식을 신경쓴다면 10년 후 20년 후 나이보다 젊어보일 수 있을 거에요. 다만, 노화를 늦춰 준다고해도 너무 늦은 나이에 챙긴다면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노화 예방 음식은 젊었을 때부터 꾸준히 먹는것이 좋아요.

 

 

마늘

 

마늘은 노화를 지연시키고 심혈관질환,뇌혈관질환, 암, 당뇨병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마늘이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쉽게 먹기 어려운 단점이 있는데요. 위가 안 좋은 분이라면 생마늘 보다는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또 너무 많은 양을 한꺼번에 먹기보다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해야 해요.

 

 

베리류

 

딸기나 블루베리,라즈베리 등 베리류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항산화 물질은 노화를 지연시키고, 딸기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피부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블랙 베리는 암,당뇨병 예방 효과가 블루베리는 기억과 시력향상, 염증억제 효과가 있어서 자주 챙겨드시면 좋아요.

 

 

 

굴은 아연이 풍부한 식품으로 아연은 면역력 향상은 물론 피부 세포 복원에 도움을 준답니다. 아연이 결핍되면 피부와 눈에 염증이 쉽게 발생하고 상처가 잘 낫지 않고 또 피부가 거칠어 질 수 있으니 굴은 물론 아연이 풍부한 콩,견과류,붉은고기 등을 챙기는 것이 좋아요.

 

 

토마토

 

토마토는 각종 암은 물론 노화 방지에 큰 효과가 있답니다. 붉은색을 내게 하는 리코펜이 암과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에요. 

 

노화방지, 암 예방, 심장질환 예방, 골다공증 예방, 기억력 향상을 위해 하루에 1개 정도 먹는 것이 좋답니다. 단, 덜익은 토마토가 아닌 잘 익은 붉은 토마토를 먹어야 해요.

 

 

생선

 

연어,고등어 등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치매, 암예방,심장질환에 효과적이에요. 또한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해 준답니다.

 

노화를 지연시켜주는 음식을 알아보았는데요. 위 음식들을 꾸준히 챙겨먹는 다면 노화를 지연시키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