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여드름 원인이 되는 습관 알아두세요

반응형

등 여드름 원인이 되는 습관 알아두세요

 

노출이 많은 계절이면 신경쓰이는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닌데요. 특히 등에 여드름이 생기면 예쁜 민소매 원피스나 수영복을 입을 때 자신감이 저하되고 신경이 쓰인답니다. 등 여드름은 여름에 가장 심하지만 관리를 소홀하면 사계절 내내 생길 수 있는 만큼 등에 여드름이 생기게 하는 나쁜 습관은 버리는 것이 좋아요.

 

 

지나친 샤워

 

샤워를 할 때 강하게 문지르거나 비누를 사용해 씻을 경우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피부에서 피지가 더 많이 분출 됩니다. 등드름이 있다면 저자극성의 샤워제품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닦는 좋아요.

 

 

침구나 의류 관리를 소홀히 했을 때

 

이불이나 옷이 땀에 젖어 있을 경우 균이 번식 하기 쉬워 여드름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속옷의 어깨끈 부분에 땀이나 먼지가 쌓이 쉽기 때문에 신경써서 세탁을 하는 것이 좋아요.

 

 

머리카락에 샴푸와 린스가 남았을 때

 

샴푸와 린스 성분이 등에 남아 있을 경우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머리카락이 긴 여성은 머리카락이 닿는 것만으로도 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샴푸와 린스 사용후 깨끗이 헹구는 것이 좋아요.  

 

 

스트레스가 쌓였을 경우

 

스트레스는 자율 신경의 기능 약하게하는데요. 이는 혈관과 림프의 기능 약화로 이어져 세포에 충분한 영양소가 전달되지 않아 결국 피부 트러블을 일으킵니다.

 

스트레스가 오랫동안 지속되면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해지기때문에 피지의 균형이 무너지고 여드름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얼굴 여드름은 물론 등 여드름에도 스트레스는 최대 적이에요.

 

 

잘못된 식생활

 

기름진 음식과 초콜릿,케익 같은 당분이 높은 음식은 피지선을 자극해 여드름을 유발합니다. 평소 육류 인스턴트 위주로 식사를 하는 분들은 도정이 덜 된 곡류, 채소,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드시는 것이 좋아요.

 

 

자외선

 

강렬한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면 피지 분비가 많아지고 피부 각질이 딱딱해 집니다. 노출이 있는 옷을 입고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외출 후에는 자외선차단제를 여러번 씻어 제거해야합니다.

 

 

등 여드름 원인 고치기!

 

손이 잘 닿지 않아서 얼굴 만큼 깨끗하게 씻을 수가 없고 또 섬유와 의자에 매일 자극을 받는 등에 여드름이 생겨서 고민이신가요. 등드름도 여드름 처럼 관리가 중요한 만큼 샤워 후에는 유분이 적은 보습제를 이용해 피부가 건조하지 않게 하고 피지 분비를 일으키는 인스턴트음식,기름직음식,술은 피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또 옷이나 침구류는 주기적으로 세탁하고 살균하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