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 부작용 하루섭취량 얼마

반응형

아마씨앗이나 기름에 몸에 좋은 효능이 있지만 먹는방법 하루섭취량에 따라 아마씨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섭취하고 계시거나 아마씨앗으로 건강을 챙길 계획인 분들이라면 효능은 물론 아마씨부작용은 없는지도 자세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다고하니 다이어트와 미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꼬옥 확인해 두세요.

 

 

왜 주목을 받고 있을까.. 오메가3 필수지방산의 일종인 α- 리놀렌산이 들어가 있기 때문인데요. α-리놀렌산은 체내에 들어오면 EPA와 DHA로 변환되며 EPA는 중성지방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기능을 DHA는 두뇌와 신경 세포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영양소랍니다.

 

 

α- 리놀렌산은 꽃가루 알레르기 또는 아토피, 천식 등의 알레르기 증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생활 습관병을 예방해 주는데요. 오메가3계열의 필수지방산의 경우 우리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주기때문에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혈압은 내려 준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고 혈압이 높으면 동맥경화나 고혈압 같은 생활습관병이 발생하게 되는데 아마씨를 섭취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거에요.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에요. α- 리놀렌산은 피부보습을 담당하는 세라마이드의 재료가 되며 염증을 억제하는 호르몬의 원료가 된답니다. 게다가 수용성 식이섬유 등 우리몸에 필요한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서 변비해소,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이에요.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니 더 자주 많이 먹어야 겠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마씨 부작용이 있기때문에 과다섭취는 주의해야한답니다.

 

 

갱년기 여성에게도 아마씨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과 같은 작용을 하는 리그난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리그난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불임과 폐경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50대가 되면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여러 신체 증상이 나타나는데 아마씨의 리그난이 호르몬을 조절해주고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니 엄마와 함께 챙기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름인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아마씨의 .α- 리놀렌산이 중성지방을 낮추어주는데다 나쁜 콜레스테롤의 분해를 도와줍니다. 또한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시켜주어 다이어트할 때 흔히 나타나는 우울감이나 폭식을 예방할 수 있어요. 변비해소에도 좋고요. 

 

 

염증 억제, 피부미용, 생활습관병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섭취시 주의사항이 있어요. 일단 기름으로 만들거나 가루로 만들기 전에 꼭 볶아야 하는데요. 시안배당체가 함유되어 있어서 제거를 위해서 20분은 볶아야 해요. 생으로 드시면 설사나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아마씨유로 드실 경우에는 보관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열에 약하고 50 ℃이상이 되면 산화되기 때문에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하고 유통기간을 잘 지켜야 해요. 개봉 후에는 빨리 사용하는 것이 좋으니 대량으로 구입하는 것보다 드실만큼만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몸에 좋다고해서 과다섭취할 경우 아마씨 부작용인 설사, 복통이 나타날 수 있어서 하루에 10g 정도로 드시는 것이 좋고 아마씨기름은 1 작은 술 정도면 됩니다. 샐러드 드레싱으로 또는 요구르트에 섞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건강에 좋은 음식 알고 챙기면 더 효과적이니 부작용을 주의하시고 아마씨 하루 섭취량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