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렐라 부작용 효능을 알고 챙겨요

반응형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클로렐라 또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아무리 좋다고 해도 클로렐라 부작용은 없는지 제대로 알아보고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체질에 따라서는 설사나 구토 같은 클로렐라부작용이 있다고 하니 하루 섭취량은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자신에게 필요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고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클로렐라는 약 20억 년 전부터 지구상에 존재한 매우 생명력이 강한 녹조류의 일종이에요. 엽록소를 많이 함유한 영양 보조 식품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데 알칼리성 식품이라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다양한 유효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A · C · E, 탄수화물은 물론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그 밖에 생소한 성분인 엽록소와 CGF도 포함되어 있어요. 엽록소는 발암 물질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CGF(성장인자)는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면역을 담당하는 대식세포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감기 등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감염되더라도 증상이 가볍게 됩니다. 풍부한 영양소 덕분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등 몸에 좋은 효능이 많지만 과다 섭취하면 클로렐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돼요.

 

 

변비를 개선할 수 있어요. 식생활, 스트레스, 운동 부족 등으로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단백질, 비타민, 엽록소, 식이섬유가 변비를 해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엽록소와 식이섬유는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배출을 촉진해주기까지 해요.

 

 

남녀 모두가 관심갖는 효능 안티 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엽록소가 유전자를 정상으로 유지시키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인데요.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어요.

 

 

자주 피곤함을 느끼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답니다. 사람의 몸은 약 알칼리성을 유지하고 있지만 피로가 쌓이면 질병에 걸리기 쉬운 산성으로 기울어지게 되는데 클로렐라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이에요. 그 밖에 클로렐라 효능으로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답니다.

 

 

좋다고 해서 무작정 섭취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는데요. 위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구토나 설사, 복부 불편함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하루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 여드름이나 습진이 생길 수 있는데요. 고단백 식품이라서 단백질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습진이나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과잉섭취등으로 인한 구토나 설사 등의 클로렐라 부작용이 알려져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문제가 될만한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해요.


이런 분들은 섭취하실 때 주의하셔야 해요. 클로렐라에 들어있는 비타민K가 지혈 작용을 해서 와파린의 효과를 저해시킬 수 있어요. 와파린 등의 혈액응고제를 복용하는 경우에는 클로렐라의 섭취를 삼가하세요. 클로렐라 하루 섭취량의 경우 분말 1 ~ 3g 이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제품에 따라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설명서와 주의사항을 읽어본 후 올바른 섭취량을 지켜야 한답니다. 처음에는 소량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