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슴 통증 생기는 원인 질환은

반응형

심장이 있는 왼쪽 가슴 통증이 생기면 불안하고 걱정이 되는데요. 흔히 가슴이 욱신거리고 아프면 심장을 떠올리는데 왼쪽 가슴통증 원인은 심장질환뿐만아니라 다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통증이 생겼을 때 다른 증상은 없는지 체크해두면 원인을 찾는데 도움이 되니 언제 통증이 발생하는지 얼마나 지속되는지를 확인해 두세요.

 

 

왼쪽 가슴에는 중요한 기관인 심장이 있는데요. 그래서 왼쪽 가슴 통증이 느껴질 경우 세심한 주의가 필요해요. 통증의 원인으로 의심할 수 있는 몇 가지 질병들이 있으니 현재의 증상과 비교해 보고 서둘러 대처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협심증으로 통증이 생길 수 있어요. 협심증은 심장을 움직이고 있는 혈관이 어떤 원인으로 인해 좁아져서 충분한 혈액이 전달되지 못해 생기는 질환이에요. 증상으로는 왼쪽 가슴 통증은 물론이고 왼손이 저리거나 구역질이 나거나 식은 땀을 흘릴 수 있어요. 특징은 가만히 있을 때는 괜찮은데 운동을 하거나 흥분했을 때 통증이 발생한다는 것으로 자고있는 동안에는 아프지 않을 수 있어요.

 

 

심근경색은 혈관이 완전히 막히는 질병으로 협심증보다 더 큰 통증이 생기고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이에요. 둘 다 관상동맥에 콜레스테롤과 혈전이 축적되어 동맥경화를 일으켜 발생하게 되며 예방을 위해서는 식습관을 검토하고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왼쪽 가슴외에 허리나 손발에도 통증이 느껴진다면 대동맥박리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대동맥 혈관이 파열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 원인은 고혈압이에요. 증상은 찢어지는 듯한 심한 통증이 느껴지며 예방을 위해서는 고혈압 치료가 중요해요.

 

 

다양한 원인에 의해 심장근육에 염증이 생기는 심근염을 의심할 수 있어요. 세균이나 독감 등의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데 처음에는 감기 증상과 같아서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어요. 감기 증상과 함께 흉통이 오고 심장 두근거림이 있으며 심해지면 답답한 느낌이 들고 의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특별한 원인 없이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발생하는 심장 신경증도 있어요. 불안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과로를 했을 때 심박수가 증가하면서 흉통, 호흡곤란 등을 일으키는데 검사를 하면 별다른 이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흉통은 생명과 관련된 질병으로 발생되는 경우가 많으니 심할 경우 즉시 병원에 가는 것이 좋으며 평소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좋아요. 양념이 강한 음식은 줄이고 채소 위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기, 가벼운 운동을 하기,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기 등도 효과적이에요.

 

 

질병인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외에도 스트레스로 발생하는 심장 신경증, 늑간 신경통이 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이 되니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않아야 하는데요. 늑간 신경통의 경우 나쁜 자세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니 장시간 무리한 자세를 취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만약 통증이 오래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큰 병 만들기 전에 정확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