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 치료법 도움되는 음식은

반응형

평소보다 소변이 자주 마렵고 통증도 있다면 방광염을 의심하고 적절한 방광염 치료법으로 증상을 완화시켜야 하는데요. 그대로 내버려두면 통증이 심해지고 신우신염을 일으킬 수도 있답니다. 빨리 대응하면 방광염치료법인 약물 치료 없이 자연치유도 가능하니 방광염 증상을 제대로 확인해 두시고 방광염에 좋은 음식도 챙겨드세요.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방광에 대장균이나 포도상구균 등 세균이 번식한 상태를 방광염이라고 하며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발생할 확률이 높은 질병이에요. 증상은 화장실에 가는 횟수가 늘어나서 1일 8회 이상 화장실에 가는데 소변을 봐도 개운하지 않고 소변 끝에 통증이 느껴질 수 있어요. 증상이 심해지면 피가 섞인 혈뇨가 나올 수 있어서 방광염 치료법을 늦지 않게 실천해야 돼요.

 

 

방광염 치료방법은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방광에 질병 없이 대장균 등의 세균이 들어가서 일어나는 급성일 경우에는 항생제 또는 자연치유 할 수 있어요. 급성방광염 증상은 하루에 8회 이상 소변을 보게 되는 빈뇨와 소변을 참기 어려운 절박뇨, 배뇨 시 통증, 배뇨 후의 잔뇨감 등이랍니다.

 

 

자연치유를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시면 좋은데요. 그래야 화장실에 자주 가서 세균을 빨리 배출 시키고 방광에 소변이 고여있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그 밖에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증상이 가벼울 경우에는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 치유시기를 앞당기고 예방할 수 있어요.

 

 

계속 반복되는 만성 방광염은 급성보다는 증상이 약하지만 합병증을 발생시킬 수 있어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한데요. 항생제를 복용하면 치유를 할 수 있는데 증상을 완전히 개선시키고 균을 없애기 위해서는 처방에 따라 꾸준히 복용 하는 것이 좋아요 나아지는 것 같다고 스스로 복용을 중지하면 재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방과염 증상이 의심될 때 대처방법을 알아두세요. 우선 수분을 많이 섭취해서 세균을 빨리 체외로 배출 시키는 것이 좋아요. 겨울에는 수분 섭취가 줄고 우리몸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방광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늘어나니 하루 적정 물 섭취량을 챙기세요.

 

 

배가 차면 증상이 악화되니 가급적 배를 따뜻하게 해주세요. 그리고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 억제를 하는 방광염에 좋은 음식을 드시는 것도 좋아요. 크랜베리는 방광염 치료에 도움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항산화 작용과 살균, 항균 작용이 있어서 대장균이 착상하는 것을 막아 준답니다. 항생제와 비슷한 기능도 기대할 수 있어요.

 

 

이뇨 작용이 뛰어난 팥도 도움되는 음식이에요. 칼륨, 사포닌, 비타민 등 영양이 풍부하며 신장과 방광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어 소변과 함께 균을 배출 시키기 쉬워져요. 따뜻한 팥차로 드시거나 팥밥, 팥죽 등 다양하게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밖에 비타민C, 요구르트, 블루베리, 마늘과 양파, 파인애플 등이 방광염 치료법으로 도움되는 음식이랍니다. 반대로 나쁜 음식은 몸을 차게하는 음식이니 차가운 음료와 찬 성질의 채소는 삼가해주세요. 이뇨작용이 있다고 해도 알코올은 증상을 악화시키니 삼가해야 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