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쑥갓 효능 먹는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향긋한 쑥갓 효능 먹는방법 알아보기

 

서구화된 식습관과 영양의 불균형으로 건강에 빨간불이 켜진 분들이 늘고 있어요. 고기,기름진 음식,밀가루 위주의 식사는 장건강에 무척 해롭고 또 변비를 유발해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게 한답니다. 육류위주의 식습관은 대장암 발병률을 높일 수 있는 만큼 맛은 없지만 건강에 좋은 채소!!를 자주 챙겨드시는 것이 좋아요

 

 

몸에 좋은 쑥갓

 

쑥갓은 특유의 향이 있어서 싫어하는 분들도 있지만 영양소가 풍부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채소랍니다.

 

 

녹색잎 채소는 체내 면역력을 강화시켜 질병에 걸리지 않게하고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감기예방,생활습관병 개선,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답니다.

 

 

쑥갓은 어디에 좋을까?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에요.

 

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나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소화 및 호흡기 건강에 좋아요. 또 비타민A가 들어 있어 피부 트러블에 효과가 있답니다.

 

베타카로틴은 항산화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억제 암을 예방하고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성분이에요.

 

 

변비 해소에 좋아요.

 

쑥갓의 섬유질이 장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이상 발효를 방지하고 배변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쑥갓은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나물로 무쳐 매일 조금씩 먹으면 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초기 감기에 효과가 있어요.

 

쑥갓, 파를 넣은 된장국을 마시고 몸을 따뜻하게 하여 잠을 자면 감기에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비타민이 풍부해 저항력을 높여 감기 에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그 밖에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고혈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쑥갓의 향을 싫어하는 분들도 있지만 독특한 향기는 10종류정도의 성분으로 이루어진데다 자율신경에 작용하여 식욕 증진, 소화 촉진 작용을 한답니다.

 

 

쑥갓 먹는방법

 

일반적으로 찌게에 넣어 먹지만 나물,무침으로 요리해 먹으면 독특한 풍미가 있어 입맛을 돋우어 줍니다. 영양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짧게 데쳐 드시는 것이 좋아요.

 

 

쑥갓 보관법

 

신문지에 싸 비닐 봉투에 넣어 냉장고 야채실에 저장하면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동 보관방법

 

끓는 물에 살짝 삶아 바로 찬물에 헹구어주세요. 다음 물기를 제거 한 후 랩에 싸서 냉동보관합니다. 냉동보관한 쑥갓은 된장국 만들 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