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의심 질환은

반응형

갑자기 오른쪽 갈비뼈 아래 근처가 욱신거리고 아프면 큰 병은 아닐까 걱정이 되는데요.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가 단순한 근육통인 경우도 있지만 질환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고 골절이 원인일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특별히 무리한 운동을 한 것도 아닌데 오른쪽갈비뼈아래통증이 계속된다면 아래 질환들을 의심하고 적절한 조치를 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늑골은 갈비뼈로 폐와 심장 등 중요한 장기를 보호해주고 있어서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이 생기면 근처에 어떤 장기가 있는지를 먼저 생각해 보게 되는데요. 피부, 근육, 신경, 폐, 담낭, 간 등이 있으며 문제가 있을 경우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근육통으로 인해 아플 수 있어요. 평소보다 무리해서 운동을 하거나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삐끗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육통보다 심할 경우 골절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당연히 알텐데..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골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소 영양 섭취가 나쁘거나, 폐경기이거나 노인의 경우 뼈가 약해서 조금의 충격으로도 골절 되며 눌렀을 때 강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흔히 사고나 부상으로 인해 갈비뼈에 금이 가거나 부러지는데 감기 등을 오래 앓을 경우에도 골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늑간 신경통이라고해서 늑골에 있는 신경이 압박되어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요. 아무런 예고 없이 갑자기 심한 통증이 발생하며 비교적 짧은 시간에 증상이 가라앉고, 왼쪽이나 오른쪽 한쪽에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늑막염이라고 해서 늑골 아래있는 장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늑막에 염증이 생겨서 오른쪽갈비뼈아래통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폐렴으로 세균이 흉막까지 침입하여 엄증을 일으키고 기침이나 호흡할 때 통증을 일으킨답니다.

 

 

늑골 자체가 아니라 근처에 있는 기관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어요. 간의 피로, 횡격막 이상, 자율신경의 혼란 등이 내장계통의 질환이랍니다.

 

자율신경의 혼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내장기관은 자율신경의 직간접적인 지배를 받고 있으며 생활 습관이 흐트러지고,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면 자율신경의 혼란으로 인해 몸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간의 피로에 의한 통증일 수 있어요 오른쪽에 있는 가장 큰 장기인 간은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피로할 경우 만성피로를 호소할 수 있고 갈비뼈 아래의 통증이 나타나는 사람도 있습니다. 지방간이 있는 사람의 경우 특별한 증상 없이 피로나 오른쪽 갈비뼈 아래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담낭의 문제로 갈비뼈 아래 통증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담석증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담낭염이 되며 비만한 사람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일어나기 쉬운 질환이에요.

 

 

횡격막에 이상이 생기면 간장과 담낭에 부담이 걸리고 기능이 저하되어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발생시킬 수 있어요. 횡격막 기능 강화를 위해서는 복식호흡이 도움이 됩니다. 의심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질환을 알아보았는데요. 아픈 부분을 눌렀을 때 통증이 있으면 피로 골절을, 짦은 시간동안 심한 통증이 발생하다 가라앉으면 늑간신경통을, 만성적으로 아플 경우 내장이나 호흡기 이상을 의심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정확하게 진단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