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를 맑게 하는 방법 운동과 음식은

반응형

피를 맑게 하기 위해 피를 맑게 하는 방법인 운동을 하거나 도움되는 음식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혈액은 건강의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피가 탁해지면 동맥경화 등의 위험한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서 평소 피를 맑게하는 방법으로 운동과 음식을 챙기는 것이 좋답니다.

 

 

혈액이 어떤 역할을 할까요. 혈액은 이산화탄소를 제거하고 산소를 공급하고, 영양소를 운반할 뿐만아니라 수분과 전해질, 호르몬을 운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따라서 피가 탁해지고 잘 흐르지 않으면 이런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되어 쉽게 피로해지고, 어깨 결림이나 오한이 심해진답니다. 서둘러 피를 맑게 하는 방법으로 개선시키지 않을경우 암이나 아토피 같은 질병은 물론 피부 트러블, 탈모 등도 나타날 수 있어요.

 

 

왜 혈액이 탁해지고 걸쭉해지는 걸까요. 그 이유는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운동 부족과 스트레스는 물론이고 과로와 불규칙한 식생활, 화학 첨가제, 과도한 냉난방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이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늘어 혈액이 걸쭉해지고 혈관 건강이 나빠진 젊은층이 늘고 있다고 하니 미리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과 운동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적당한 운동은 피를 맑게 하는 방법이 됩니다. 과식에 의해 축적된 지방이 혈액을 끈적하게 하기 때문에 걷기나 수영, 산책 등의 적당한 운동으로 지방을 연소시키는 것이 좋으며 운동을 꾸준히 하다보면 근육이 붙어서 지방이 연소되기 쉬운 몸이 된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면 정신 스트레스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스트레스는 혈관과 자율신경에 영향을 끼쳐 피를 걸쭉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운동을 하거나 취미생활을 통해 해소하는 것이 좋아요. 운동을 통해 건강한 몸과 정신을 유지하면 각종 질병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으니 하루 30분 이라도 꼬옥 실천해보세요.

 

 

걸쭉해진 피를 깨끗하고 맑게하는방법 두 번째 방법은 식이요법이에요.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을 적극 섭취하는 것으로 좋아질 수 있답니다. 혈액을 좋게하는 성분으로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비타민C와 E, 불포화지방산인 DHA, EPA, 올레인산, 아미노산, 아르기닌이 있답니다. 이 성분들이 풍부한 식품을 드시면 피를 맑게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야채는 피를 정화시키는 대표 식품이지만 몸을 차게 만들 수 있어서 따뜻하게 조리해서 드시는 것이 좋고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과식은 피해주셔야 해요. 과식을 하거나 제대로 씹지 않고 먹으며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장내 독소가 쌓여 몸속으로 침투해 결국 혈액을 탁하게 만들게 된답니다.

 

 

수분 섭취로 피를 깨끗하게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물을 많이 섭취하면 노폐물을 부지런히 배출 시킬 수 있으니 하루에 1.5L 정도를 드시는 것이 좋아요. 아침에 일어나서 한 잔 드시면 취침 중에 손실된 수분을 보충할 수 있고 화장실도 편안하게 갈 수 있어요.

 

 

어떤 음식을 챙겨야 할까 고민된다면 미역이나 다시마 등의 해초, 두부, 콩비지, 양파와 마늘, 등푸른 생선, 식초, 매실, 버섯류를 고루 챙겨보세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서 피부를 맑게 하는데 효과가 있어요.

 

 

한약재로 사용되는 생강차도 좋은데요.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서 따뜻하게 하고 감기나, 복통, 설사 등에도 효과가 있는 약이되는 식재료랍니다. 피를맑게하는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꾸준히 지키기가 쉽지 않아요.. 생명을 위협하는 위험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이 잘되록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하나씩 실천하고 식사에 도입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