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석푸석한 머릿결 좋아지는법

반응형

푸석푸석한 머릿결 좋아지는법

 

반짝반짝 윤기 나는 머릿결은 여성의 로망인데요.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머리카락에 윤기가 사라지고 ... 지나친 염색과 펌으로 머리카락은 푸석푸석한 것을 넘어 빗자루처럼 뻣뻣해지는 것 같아요. 머리카락에 윤기가 사라지면 나이가 더 들어보이고 깨끗한 인상을 주기 어려운데.. 윤기를 잃어버린 머리카락을 다시 반짝! 빛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젖은 머리카락을 빗지 않는다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에서 빗질을 하면 머리카락이 쉽게 손상될 수 있어요.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는 큐티클 층이 열려 있기 때문에 약간의 자극에도 쉽게 손상되어 윤기를 잃기 쉽답니다. 

 

 

어쩔 수없이 빗질을 해야 할 경우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적당히 닦은 후 빗살의 간격이 넓은 것을 사용해 머리카락 끝부터 살살 빗어주세요.

 

 

지나치게 많이 헹구지 않는다

 

샴푸할 때마다 머리카락과 두피는 유분을 빼앗기게 되는데요. 때문에 너무 많이 헹굴경우 두피와 머리카락이 건조해져 윤기를 잃어버릴 수 있답니다.

 

 

찬물로 헹군다

 

따뜻한 물로 머리를 헹구면 큐티클 층이 손상돼 머릿결이 상하게 됩니다. 미지근한 물로 헹군 후 찬물로 마무리해 두피와 모발을 수축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염색을 할 때는 검은색으로

 

염색은 머리카락 손상의 원인이 되지만 어두운 색으로 염색을 할 경우 빛을 반사시켜 머릿결이 더 좋아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헤어스타일링 제품 사용 삼가하기

 

스타일링을 위해 사용하는 스프레이나 왁스 등은 머리카락을 손상시키고 막을 만들어 오히려 머릿결이 안 좋아 보일 수 있어요.

 

 

식초와 녹차 트리트먼트

 

식초를 사용하면 머리카락에 남아있을 수 있는 샴푸를 없앨 수 있고 윤기나는 머릿결을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식초와 물을 2:1의 비율로 배합한 것을 15분 정도 머리에 바른 후 깨끗히 씻어주세요.

 

녹차 또한 두피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니 1~2주에 1번 녹차물로 머리를 감아보세요.

 

 

감자 트리트먼트

 

감자에 들어 있는 비타민B가 머리카락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감자를 갈아 15분 정도 트리트먼트를 한 후 찬물로 헹궈주세요.

 

머리카락은 쉽게 손상되기 때문에 올바른 샴푸와 함께 머리카락에 좋은 헤어팩으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