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녹차 효능 알아보기

반응형

피부에 좋은 녹차 효능 알아보기

 

가을이 되면 피부가 건조한데다 평소에 없던 뾰루지가 올라오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가을은 일년 중 노화가 빠른 계절이라고도 한답니다. 가을 피부고민 없이 무사히 넘어갈 수 없을까... 고민하고 있다면 건강과 미용에 효과가 좋은 녹차를 마서보세요. 녹차는 피부 미용은 물론 다양한 효능이 있답니다.

 

 

뇌 기능을 활성화 시켜요

 

스위스 바젤대학교 정신의학과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녹차가 기억력 증진과 알츠하이머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해요. 기억력 향상을 위해서라도 하루 1~2잔의 녹차를 꾸준히 마셔야 할 것 같아요.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요

 

녹차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하고 또 심장 발작이나 뇌졸중의 위험을 낮춰 준다고 해요. 건강을 걱정하는 분들이라면 탄산음료 보다는 녹차를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입 속 건강에 좋아요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과 폴리페놀 성분이 충치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줄이고 살균하는 작용이 있어요.  또한 항균작용을 해 입 냄새 예방에도 효과적이랍니다.

 

 

다이어트에 좋아요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이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지방 배출을 촉진해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피부미용에 좋아요

 

녹차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 기미, 피부노화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녹차를 마셔 피부를 촉촉하게 지키고 세안 할 때도 녹차물을 이용하면 좋아요.

 

 

녹차세안법 따라하기

 

녹차 세안으로 피부를 관리하는 스타들도 있는데요. 클렌징 후 마무리 단계에서 녹차물로 헹궈주면 녹차 성분이 노폐물을 씻어주고 피부를 촉촉, 탱탱하게 해준답니다.

 

계절이 바뀌면서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요즘! 녹차를 마시고 녹차를 이용해 세안을 해서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