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리 효능과 먹는법

반응형

샐러리 효능과 먹는법

 

향기가 강해 싫어하는 사람도 있지만 한번 그매력에 빠지면 계속 찾게되는 샐러리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샐러리는 비타민 A와 칼륨이 풍부한 채소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하는 여성들이 살찔 걱정없이 자주 먹을 수 있어요. 샐러리 칼로리는 100g에 15㎉로 부담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한 샐러리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여 고혈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시간 운동을 한 후 나타나는 근육경련을 막는 기능이 있습니다. 칼륨이 부족하면 근육이 약해질 수 있으니 운동을 하는 분들은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마음을 안정시키는 샐러리 향

 

샐러리는 특유의 행이 있는데 이 향이 정신을 안정시켜 준답니다. 두통, 정신안정 등에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비타민U 함유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U가 포함되어 있어 위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위장 점막을 강화시켜준답니다.

 

이 외에 피로회복,빈혈,숙면,피부미용 등에 효과가 있어요.

 

 

 

샐러리 먹는법 알아보기

 

샐러리는 생으로 먹는다는 이미지가 많이 있는데 생으로 먹을 경우 특유의 향이 강해 거북할 수도 있어요. 향이 부담스럽다면 가열해 드시는 것도 좋은데요. 가열했다고 해서 영양이 모두 사라지는 것은 아니랍니다.

 

또한 샐러리는 잎쪽에 영양이 많아서 잎을 버리지 않고 드시는 것이 좋아요. 잎에 비타민,미네랄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샐러리잎은 튀김으로 즐기거나 나물처럼 무쳐드셔도 된답니다. 베이컨과 함께 볶았을 때 맛이 좋아요. 샐러리 줄기를 수프,조림,볶음 등 다양하게 응용해보세요.

 

 

샐러리 계란 샌드위치

 

재료 : 샐러리 잎, 계란, 소금과 후추, 마요네즈, 치즈 등

 

삶은 달걀을 으깨고 각종 재료 들과 샐러리잎을 넣어 식빵에 발라먹으면 몸에 좋은 샐러리 계란 샌드위치가 된답니다. 향이 강하지 않아서 아이들 간식으로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아요.

 

 

샐러리 보관법

 

장기간 보관하는 것보다 먹을 만큼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잎과 줄기는 따로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