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는 스트레스 해소 음식

반응형

부담없는 스트레스 해소 음식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외래어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로 스.트.레.스 입니다. 하루에도 여러번 스트레스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스트레스는 원인이 다양한데다 피할 수 없기 때문에 더욱 고통스러운데요. 쇼핑,노래,술 등으로 해소가 되지 않는다면 음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극복하면 어떨까요.

 

 

현미

 

스트레스 관리에 필수인 비타민B가 풍부한 현미는 조리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요. 또 뇌에 필요한 영양소인 미네랄과 비타민,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답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각종 비타민과 칼륨,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인체가 느끼는 스트레스를 줄여준답니다.

 

 

연어

 

연어의 오메가 3성분이 행복호르몬으로 알려진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에 도움이 된답니다.

 

 

녹차

 

스트레스 저항력을 높이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카페인 성분이 뇌를 활성화해 머리를 맑게해요. 또 금단현상으로 인한 스트레스 완화효과도 있답니다.

 

 

다크초콜릿

 

마그네슘과 미네랄이 들어 있어 피로를 줄이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요.  단 설탕이 아예 없거나 아주 적은 양이 들어가있는 다크초콜릿을 드셔야 해요.

 

 

아몬드

 

아몬드는 비타민E,비타민B2 ,마그네슘이 들어 있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답니다. 게다가 칼로리가 낮고 칼슘이 풍부해 건강간식으로도 좋아요.

 

스트레스가 쌓였다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챙기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