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알아볼까요

반응형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알아볼까요

 

가을,겨울이면 코피가 자주 나는 것 같다?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 코피가 더 자주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그 이유는 실내가 건조해지면서 코 점막이 건조해지고 이로 인해 코에 딱지가 생기기 쉽기 때문이에요. 코 끝은 혈관 많이 모여 있기때문에 코를 파면서 살짝만 건드려도 혈관이 터져 코피가 나게 된답니다.

 

 

코피가 잘 나는 아이

 

아이들은 어른보다 코 점막이 약해서 피가 나오기 쉬운데요. 무의식 중에 코를 건드려서 코점막에 상처가 생기면 코피가 난답니다. 별 이유 없이 잘 놀다가 코피가 나기도 해요.

 

 

코피가 자주나는 아이라면 알레르기성비염이나 축농증 같은 코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코질환으로 코 점막이 부으면 혈관이 약해져 코피가 발생한답니다. 만약 비염,축농증 등 코 질환이 있다면 원인 증상부터 치료하는 것이 좋아요.

 

 

문제가 되는 코피

 

반복해서 코피가 나는 경우 종양이나 기타 질병이 원인일 수도 있어요. 만약 1시간이 지나도 코피가 멈추지 않으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콧물에 코피가 섞여 있을 경우

 

코를 풀었을 때 피가 섞여 있으면 축농증을 의심할 수 있어요. 이를 방치할 경우 만성화되어 두통, 심한 코막힘을 일으킬 수 있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비중격만곡증이 있을 경우

 

코뼈가 한 쪽으로 휘어진 비중격만곡증이 있으면 휘어진 코뼈의 방향 때문에 한 쪽 코속이 좁아지고 더 많은 자극을 받게 되어 혈관이 상해 코피가 나옵니다.

 

 

코피 예방법 알아두세요

 

실내 습도를 60%도로 하여 건조하지 않게 해주세요.

코 질환을 치료해 코에 손이 가지 않도록 예방합니다

코를 후비는 습관은 고쳐야 한답니다.

코를 너무 세게 풀지 않도록 하세요.

 

 

코피가 날때는 고개를 숙여 엄지와 검지로 코를 눌러 지혈을 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에요. 얼음 주머니를 목 뒤에 대고 목덜미를 주무르는 것도 효과가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