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 빨리 낫는법 알아보기

반응형

구내염 빨리 낫는법 알아보기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 환절기에는 입안이 허는 구내염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는데요. 입안이 헐면 밥을 제대로 못 먹을 정도로 고통스럽고 또 피곤하면 잘 낫지도 않는답니다.

 

 

구내염이 뭘까?

 

구내염은 입안 점막에 생긴 염증으로 세균, 바이러스, 피로, 비타민 부족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긴답니다. 구강내 위생상태가 나쁠때도 구내염이 생길 수 있어요.

 

 

평소 피로를 느끼고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침분비 감소와 혈액공급이상으로 바이러스와 세균이 입속에 증식하기 쉬워 구내염이 자주 생긴답니다.

 

 

아프고 신경쓰이는 구내염을 치료하는 방법 없을까

 

구내염이 생기면 음식을 먹을 때도 고통스럽고 특히 공부하는 학생들의 집중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좋은데요. 피로를 느끼기 전에 휴식을 하고 충분한 영양을 섭취해야 한답니다. 또 물을 자주 마셔 입안을 건조하지 않게 하는 것도 좋은 예방법이에요.

 

 

물이나 차를 자주 마시면 입안 세균이 씻겨 입속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가글을 하는 것도 좋답니다

 

구내염은 비타민 부족으로 발생하기 쉬워요. 치료를 위해 비타민B2 와 비타민C를 챙겨드세요.

 

 

구내염 치료약을 사용하면 빠른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연고를 바르면 보호막을 형성해서 자극에 의한 통증을 줄여준답니다. 바르는 구내염 약이 거북한 분들은 천연벌꿀을 바르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꿀에 소염.항균 작용이 있어서 염증이 난 곳에 바르거나 물에 타서 가글을 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휴식과 수면을 합니다. 피로와 스트레스는 신체 면역력을 저하시켜 구내염이 생기게 되며 또 잘 낫지 않게 된답니다. 가장 좋은 구내염 치료법은 비타민 섭취와 충분한 휴식이랍니다.

 

만약 구내염이 같은 장소에 여러번 생기고 2주이상 낫지 않는다면 다른 병(베체트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강암과 구내염은 헷갈리기 쉬워서 같은자리에 두 달이상 나타났다면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