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빼는법 모음

반응형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배에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없애볼까요. 나이 들면 먹은 음식이 뱃살로 간다더니 요즘은 먹으면 다 복부로 가는 것 같아요... 복부비만은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고 특히 내장 사이에 지방이 끼는 내장비만은 뱃속 시한폭탄이라고 할 정도로 위험하다고 하는데요. 단순히 배가 나온 문제가 아니라 각종 질병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더 늦기 전에 내장지방 빼는법을 실천하고 조금이라도 줄여야 한답니다.

 

 

체중도 정상인데 굳이 내장지방 빼는법이 필요할까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내장비만이 생각보다 무섭더라고요. 피하지방보다 쉽게 혈액 내에 녹아 혈관에 쌓이기 쉽고 나쁜 물질을 분비해 혈관에 염증을 만들고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어요. 장기 사이사이에 쌓일 경우 장기들의 정상적인 운동을 방해하고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켜 각종 성인병을 발생시킬 수 있답니다.

 

 

체중은 정상이지만 유독 배에 살이 집중되어 있다면 동맥경화, 뇌졸중,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니 서둘러 관리해주세요. 내장지방을 빼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자신의 허리둘레를 정확히 알아두는 것이 필요한데요. 대부분 몸무게만 신경을 쓰는데 허리둘레도 꾸준히 확인해두는 것이 좋아요.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 양발을 20~30cm 넓이로 벌리고 서서 숨을 편안하게 내쉰 상태에서 측정을 해주세요. 갈비뼈의 가장 아래부분과 골반의 가장 윗부분의 중간지점을 수평으로 측정하면 돼요. 남성은 90cm (35.5인치) 이상, 여성은 85cm(33.5인치) 이상일 경우 복부비만이에요. 방심했더니 전보다 늘었네요.. 서둘러 내장지방 빼는법을 실천해야겠습니다.

 

 

해결방법으로는 식습관 개선과 운동하기가 있는데요.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기름진 음식보다는 단백질 위주로 섭취하고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옷을 헐렁하게 입을 경우 옷으로 가려져서 뱃살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복부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아요.

 

 

지방을 붙이기 않기 위해서는 어떤 음식을 챙기면 좋을까요. 내장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은 키우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필수에요. 근육량이 줄면 기초대사량이 저하되어 살찌기 쉬운 체질이 되기 때문에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며 동물성 단백질이 아닌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답니다.

 

 

내장지방을 빼는 음식은 없나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를 챙겨드세요. 식이섬유는 지방을 흡착해 몸밖으로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양배추에 들어 있는 불용성식이섬유는 위와 장에서 수분을 흡수해 부풀기 때문에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주어 자연스럽게 식사량도 줄일 수 있어요.

 

 

토마토도 내장지방을 제거해주는 음식으로 좋은데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혈당을 낮추고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전신의 혈류가 좋아지고 신진대사가 향상되어 지방을 쉽게 태울 수 있어요.

 

 

도움 되는 음료로는 식초가 있는데요. 워낙 몸에 좋은 식품으로 유명한데 내장지방을 연소하는 작용도 있답니다. 식후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고, 지질 합성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서 운동 후 피로회복을 위해 마셔도 좋아요.

 

 

비만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소개해 드렸는데요. 근육량을 늘리는데는 단백질이 도움이 되며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두부가 있어요. 저렴하고 칼슘이 들어 있어서 뼈 건강도 지킬 수 있으니 자주 챙겨드세요. 

 

 

양파 또한 내장지방 빼는 음식으로 알맞은데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준답니다. 특히 양파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요리할 때 따로 모아 두었다가 차로 끓여 드실 수 있었으면 해요.

 

 

내장지방을 연소시키기 위해 식사제한도 중요하지만 운동이 정말 중요해요. 한번 붙은 지방은 운동을 통해 연소시키지 않으면 줄어들지 않는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해서 근육을 붙이고 신진대사를 좋게 해야 효율적으로 없앨 수 있어요.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알맞은 운동은 걷기로 그냥 걷는 것이 아니라 평소보다 빠른 속도로 최소 30분 이상은 걸어야 해요.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 더이상 쌓아두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