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산이 풍부한 음식 효능은

반응형

핵산이 풍부한 음식을 찾고 계시다면 아마도 노화 방지에 관심이 많은 분 같은데요. 핵산 효능으로 몸속 세포를 다스리는 힘이 있어서 노화를 늦추고 젊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해요. 비타민과 비교하면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영양소이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젊고 활기차게 생활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핵산 또한 도움 되는 영양소라고 하니 평소 핵산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 노화를 조금이라도 늦출 수 있었으면 해요.

 

 

생소한 단어 핵산 왠지 조미료가 떠오르는데 실제로 핵산이 풍부한 음식은 감칠맛이 나는 공통점이 있답니다. 어떤 영양소인지 간단히 알아보면 유전자 자체로 세포의 성장과 노화에 관여하고 있어요. 또한 간, 신장의 일부에서 만들어지며 만 20세를 넘으면 우리몸에서 생산하는 양이 저하됩니다.

 

 

상처 입은 세포를 복구하고 재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부족할 경우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고 노화가 진행이 됩니다. 부족해지는 이유로는 나이와 관련이 있지만 (20세가 넘으면 줄어들어요..) 간기능이 약해지거나 인스턴트 식품의 과다섭취, 지나친 채식이 핵산을 부족하게 만든다고 해요.

 

 

회춘을 위해 챙기고 싶은 핵산이 풍부한 음식을 확인하기 전에 먼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은데요. 가장 많이 관심이 가는 핵산 효능은 노화방지였어요. 세포를 복, 재생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몸의 노화를 막는 것은 물론 피부의 노화도 막을 수 있답니다.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서라도 풍부한 음식을 챙겨야 겠어요.

 

 

피부를 깨끗하게 만드는 핵산 효능도 있어요. 피부는 끊임없이 세포 분열을 하여 새로 만들어 지고 있는데요. 핵산이 세포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오래된 각질이 제대로 떨어져 나가게 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고 해요.

 

 

암을 발생시키는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여 손상된 유전자를 복구하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는 효능도 기대되고 답니다. 또한 피로도 활성산소에 의해 나타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에요.

 

 

아토피나 꽃가루 알르레기를 예방하는 효능도 있다고 해요. 아토피나 꽃가루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이에요.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서 감기 예방이나 수술 후 회복을 촉진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 핵산 풍부한 음식을 자주 챙겨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이어트에도 핵산이 도움이 되는데요. 당분이 소장에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준다고 해요. 게다가 신진대사를 촉진신켜주는 효과도 있어요. 신진대사가 높아지는 것은 체내 에너지 대사 즉 칼로리 소비가 좋아지는 것으로 자연스럽게 살이 찌지 않는 몸이 된답니다.

 

 

머리카락 세포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탈모와 백발을 예방하는 핵산의 효능도 있어요 혈액성분인 적혈구 생산에도 필수적이라서 빈혈을 예방해주고 핵산을 구성하고 있는 아데노신이라는 성분이 말초 혈관 확장에 도움을 주어 냉증이나 어깨 결림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핵산이 부족해지면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음식으로 잘 섭취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평소 우리가 자주 먹는 식재료에 많이 들어 있어서 편식하지 않고 균형있게 식사하면 충분히 챙길 수 있어요.

 

 

핵산을 많이 함유한 음식으로는 어류나 버섯류 등이 있는데요. 특히 멸치와 가다랑어포, 말린 표고버섯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반대로 채소나 과일에는 많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백미에는 거의 들어 있지 않다고 해요.

 

 

멸치에는 100g 기준으로 1,000mg 넘게, 가다랑어포에는 740mg, 말린 표고버섯에는 633mg이나 들어 있답니다. 그 밖에 연어 ,정어리, 소 간에 들어 있습니다. 핵산이 풍부한 음식인 멸치, 표고버섯은 천연조미료로 자주 사용하는 식품이기도 한데요. 건조시켜서 가루로 만들면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핵산도 챙길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