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만감 높은 음식 정리

반응형

포만감 높은 음식을 챙기면 먹는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식탐이 있는 편이라서 체중조절할 때 마다 실패를 많이 했는데 같은 양이지만 좀더 든든한 느낌을 주는 음식을 먹으면 식후 간식을 덜 먹게 되고 과식하는 것도 예방할 수 있더라고요. 저처럼 식탐으로 인해 체중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포만감 높은 음식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는 견과류가 있어요. 적은 양을 먹어도 든든한 느낌이 들고 외출할 때도 챙길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신진대사는 향상시켜 주기때문에 지방을 연소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하루 섭취량은 25개 정도가 적당하고 식전에 챙기는 것이 좋아요.

 

 

흰쌀밥 대신 오트밀을 식사대용으로 챙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든든하고 화장실도 편하게 갈 수 있게 해주더라고요. 아침에 따뜻한 우유에 불려서 먹거나 요구르트에 타서 먹으면 점심먹을 때까지는 든든함이 있답니다.

 

 

과일 중에서는 바나나가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 인기인데요. 껍질을 까서 먹기만 하면 되고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는 낮아요. 한 개에 약 86칼로리 정도랍니다. 게다가 지방연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2가 들었고 칼슘 흡수를 높이는 마그네슘도 들어 있어요. 식전이나 오후에 간식이 먹고 싶을 때 바나나를 챙겨보세요.

 

 

바나나도 좋지만 한 가지만 먹으면 질리기 때문에 포만감 있는 사과나 토마토 등을 함께 먹으면 좋은데요. 사과의 경우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한 개만 먹어도 든든하답니다. 몸에 좋은 펙틴 성분의 경우 사과 껍질에 많이 들어 있어서 이왕이면 껍질째 먹는 것이 좋아요.

 

 

물에 넣으면 수분을 흡수하여 몇 배로 팽창하는 씨앗도 포만감이 높은 음식이에요. 치아시드의 경우 10배 이상으로 부풀며, 오메가 3지방산, 단백질, 식이섬유 등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혈관 건강에도 좋아요. 물에 불려 먹으면 부담스러워서 샐러드에 뿌리거나 요구르트에 곁들여 먹는 편이에요.

 

 

치아시드랑 비슷하지만 좀더 많이 팽창하는 바질시드도 있는데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역시 많이 먹으면 부담스럽기 때문에 섭취량을 잘 지키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돼요.

 

 

숲의 버터라고도 하는 아보카도도 포만감이 높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그 덕분에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사 전이나 식사할 때 먹으면 든든함이 느껴져서 자연스럽게 조금 먹게 되더라고요. 아침에는 간편하게 토스트에 바르거나 얹어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삶은 달걀은 너무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을 높이지만 적당량 챙기면 든든하면서도 근육만들 때 도움이 된답니다. 고단백의 음식들을 먹으면 든든함이 꽤 오래가고 자연스럽게 꼭꼭 씹어먹게 되면서 만복 중추를 자극할 수 있어요. 음식은 천천히 먹어야 과식을 덜하게되니 20분 이상은 식사하는 것이 좋아요.

 

 

양질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콩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콩으로 만든 두부의 경우 근육을 늘리고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체중관리에 도움을 준답니다. 칼륨이 풍부해서 여분의 나트륨을 배설시켜 부종을 없애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요. 콩나물의 경우 식감이 좋아서 먹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더라고요. 김에 싸 먹으면 맛은 물론 포만감도 느낄 수 있답니다.

 

 

열량이 낮으면서 포만감을 주는 음식으로는 곤약이 있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이고 많이 씹어서 넘겨야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식사 시간이 길어지게 돼요. 국수처럼 나온 곤약도 있어서 면 대신에 챙겨먹고 있는데 든든함이 더 오래 가더라고요.

 

 

피부미용을 위해서는 채소를 더 적극 챙기면 좋은데요. 양배추는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여드름 있을 때 도움이 된답니다. 양배추뿐만 아니라 배추, 버섯 등도 열량은 낮고 질병의 위험을 낮춰주기 때문에 적극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고플때 무작정 참기는 것 보다는 몸에 좋으면서 든든함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