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또 맛있게 먹는법 효능

반응형

낫또 맛있게 먹는법은 없을까 찾고 있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먹는법을 알아보았답니다. 낫또 효능으로 혈관질환 예방, 피부미용 등 좋은 효과가 있지만 냄새나 특유의 끈적한 식감 때문에 부담스러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낫또 맛있게 먹는법도 있으니 한번 시도해 보고 건강을 위해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몇 가지 낫또 맛있게 먹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낫또 효능에 대해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먼저 피부미용 효과부터 알아볼까요. 세포를 새로 만들거나 재생시키는 비타민B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염을 예방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머리카락이나 손톱의 건강과 윤기에도 효과적이에요.

 

 

낫또하면 나토키나제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콩을 발효시켰을 때 생기는 성분으로 혈전을 방지하고 혈액을 원활하게 흐르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덕분에 고혈압, 뇌졸 중, 심근경색 같은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낫또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사포닌이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주며, 콩의 단백질이 근육량을 늘려 신진대사 향상에 도움을 준답니다. 저칼로리 식품이라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낫또 맛있게 먹는법은 아니지만 밥이나 면 대신 실곤약과 함께 먹으면 든든하고 칼로리를 더욱 낮출 수 있어요.

 

 

변비해소를 위해 챙기는 분도 있는데요. 식이섬유를 많이 포함하고 있으며 대두 올리고당이 장내 좋은 균을 늘려 장내 환경을 정돈해주고 변비를 해소시켜 줍니다. 변비로 고민하고 있는 분은 요구르트와 함께 낫또를 먹는법이 효과적이에요.

 

 

효과적으로 낫또 효능을 챙기기 위해서는 그대로 먹는 것이 좋은데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나토키나제가 열에 약하기 때문에 그대로 먹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특유의 냄새를 싫어하는 분이라면 가열을 해서 맛있게 먹는 것도 방법이에요.

 

 

소스맛으로 특유의 향을 중화시키고 감칠맛을 높일 수 있는데요. 간장과 많이 섞어 먹는데 여기에 마요네즈나 설탕을 추가하면 맛이 더 좋아집니다. 마요네즈, 간장, 설탕을 넣으면 대부분 맛있어지는 것 같아요.

 

 

맛있게 먹는법으로 계란을 섞어 덮밥으로 즐기면 어떨까요. 낫또는 아직이지만 계란 덮밥을 좋아한다면 노른자만을 섞어서 밥 위에 얹어 드셔보세요. 끈적한 식감이 조금은 누그러듭니다. 여기에 간장, 파, 김 등을 추가하면 냄새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파를 넣으면 뒷맛이 깔끔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김에 그냥 싸먹는법도 있지만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한번 기름에 튀겨주면 좋은데요. 낫또와 가다랑이 가루, 파, 참깨 등을 섞은 후 샌드위치 처럼 김 사이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에 녹인 녹말을 김 겉에 묻혀 기름에 튀겨주면 됩니다.

 

 

그대로 먹는 것이 효능을 제대로 챙기는 방법이지만 냄새나 식감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가열해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오믈렛, 볶음밥, 카레 등 다양한 요리에 어울리며 특히 달걀과 궁합이 좋아서 오믈렛으로 만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아이들은 낫또 치즈 토스트로 만들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식빵, 낫또, 마요네즈, 슬라이스 치즈만 있으면 됩니다. 낫토와 마요네즈를 섞어 식빵에 올리고 그 위에 치즈를 얹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워주면 완성이에요.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먹는법이에요.

 

 

옥수수와 바삭하게 볶은 베이컨과 섞어 먹거나 김치와 함께 먹으면 특유의 냄새가 신경 쓰이지 않는데요. 김치에도 유산균이 들어 있어서 장내 환경을 정돈하여 변비 해소, 대장암 에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낫또 맛있게 먹는법 외에 언제 먹으면 좋은지도 확인해 두세요. 보통 아침식사에 먹는데 나토키나제가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저녁식사 때 먹는 것이 더 좋아요. 자는 동안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로에 먹는방법 효능은  (0) 2016.07.07
배즙효능 만드는 방법  (0) 2016.07.02
미네랄이 많은 음식 효능  (0) 2016.06.09
포만감 높은 음식 정리  (0) 2016.06.07
부정맥에 좋은 음식 나쁜음식  (0) 2016.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