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없애는 방법 정리

반응형

생리통 없애는 방법으로 진통제에 의존하는 분들도 있지만 우선 원인을 알고 해결할 수 있었으면 해요. 그날이 찾아오면 걷기 힘들 정도로 통증이 심하고 두통과 요통이 극심하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증상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 복통, 요통, 두통을 호소하고 전신 권태감이나 우울, 메스꺼움, 식욕부진이 수반됩니다. 고통스러운 증상을 유발하는 생리통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요.

 

 

다른 사람보다 심한 것 같은데.. 이유가 뭘까 생리통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확인해 두세요. 생리 중에 분비되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이 많이 분비되는 사람일수록 통증이 심하다고 하는데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은 생리시 자궁을 수축시켜 자궁 내막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필요한 호르몬이에요. 필요하지만 많이 분비될 경우 자궁이 과잉 수축되어 통증이 심해지게 됩니다.

 

 

몸이 찬 것도 원인이 되는데요. 몸이 차면 혈액순환이 나빠지게 되고 프로스타글란딘이 골반 내에 남아 생리통이 심해지게 된답니다.  그 밖에 스트레스도 통증을 심하게 만들 수 있으며 스트레스는 호르몬과 자율 신경의 균형을 무너뜨리고 혈액순환을 악화시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생리통을 없애기 위해서는 우선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소개해드릴 생리통 없애는 방법을 시도해보고 그래도 도움이 되지 않을 때 진통제를 찾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규칙적으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생활 리듬이 흐트러지면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흐트러지고 생리통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답니다. 또한 여성분들은 늘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며 생리통이 있을 때 배를 따뜻하게 하면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도 생리통을 없애는 방법으로 도움이 되는데요. 마늘, 생강, 근채류, 콩류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차를 마실 때는 생강차나 허브차를 마시면 심신 안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차의 경우 진통 작용이 있으며 코코아는 오한 해소에 효과적이에요. 반대로 커피, 콜라, 설탕은 염증이나 정서불안의 원인이 되니 삼가주세요.

 

 

평소 호르몬의 균형을 맞춰주는 콩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데요. 생리통이 심한 분들은 여성호르몬의 균형이 무너져 있는 경우가 있어서 두유, 두부, 비지, 콩가루, 낫토 등 대두 이소플라본이 포함된 식품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소플라본은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이 있답니다.

 

 

생리통을 없애는 방법으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세요.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수분 섭취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혈류가 나빠지거나 혈액이 걸쭉해지면 몸이 차가워지고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호르몬 균형이 깨져 생리통이 악화될 수 있어요. 물은 찬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오한이나 혈액순환 불량, 골반의 왜곡 등으로 인해 생리통이 심한 분들에게 운동이 도움이 되는데요. 산책이나 가벼운 달리기 등 몸에 부담이 덜한 운동을 30분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는 분들은 30분에 1번 정도는 일어나 기지개를 하거나 스트레칭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오래 앉아 있으면 엉덩이 근육이 경직되고 생리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골반을 천천히 크게 돌리는 등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그날에는 나른하고 졸리기 때문에 차라리 잠을 자는 사람도 많은데요. 안정을 취하고 휴식을 하면 통증이 완화되는데 이때 다리에 베개를 끼우고 웅크린 태아자세를 하면 좀 더 편해진답니다.

 

 

없애는 방법들을 시도해 봤지만 효과가 없다면 진통제를 챙기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무리해서 참기 보다 진통제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생리통 없애는 방법으로 진통제를 복용할 경우에는 통증이 생기기 전에 먹는 것이 효과적이랍니다.

반응형